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세 모녀를 살해한 김태현에 무기징역이 선고되었네요
사형이 마땅하지만 실질적인 사형폐지국으로
실효성이 없어서 무기징역을 선고했다는데,
마땅하다면 사형을 선고해야지 참,,
차종 : 볼보 S60 2.0터보
작업내역 : 아이신 5단 오토미션 오일, 브레이크오일 교환
볼보 S60 D4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아이신 5단 오토미션 오일, 브레이크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합성유전문점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미션은 엔진의 동력을 바퀴에 적절하게 회전력으로 변화시켜주는 장치입니다
미션오일은 서로간의 마찰력을 줄여주기 위해 윤활제 역할을 하지요
그렇기 때문에 미션오일도 관리가 필요한 오일이랍니다!
차량이 완전히 냉각 상태로 유지 된 상태에서
미션오일 교환을 시작합니다
코크를 오픈하여 오염되어 새까매진 기존의 오일은
모두 드레인 해줍니다
드레인 되는 잔유가 너무 오염되어
내부를 세척하는 느낌으로
신유를 주입하고
잔유제거를 한번 더 해줍니다
최대한 잔유가 남지않도록 시간을 가지고 작업합니다
미션오일 교환이 완료되면 레벨링은 필수입니다
미션오일의 온도에 따라 오일 부피의 양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레벨링을 해야만
변속충격을 방지 할 수 있답니다
미션오일은
수동 미션은 10만KM
자동 미션은 4~5만KM 이내
최근 출시 차량은 자동/수동 관계없이 6만KM정도로
오일상태를 점검 받아야한답니다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오일은 변질되므로
6만KM 주기로 교환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제 브레이크액을 교환하기에 앞서
리저버를 열고 브레이크액 수분함량을 측정 한답니다
브레이크수분함량이 3%가 넘으면
브레이크오일이 제역할을 하지못하고
제동에 문제가 생겨요
WURTH (뷔르트) 브레이크오일 DOT-4
믿고쓰는 메이저브랜드 뷔르트
거기다 브레이크오일중 등급이 더 높은 DOT4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DOT4는 높은 등급의 오일이랍니다
기존 폐브레이크오일부터 석션장비를 사용하여
폐브레이크오일을 제거해줍니다
신품의 브레이크오일을 주입할 예정이니 말끔히 제거해줘야겠죠^^
그리고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줍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리저버에서 제일 먼 곳부터 작업을 한답니다
말끔히 비워진 리저버탱크 안에 신품의 브레이크오일을 주입하면서
아래로는 폐브레이크오일을 뽑아내줄 예정이랍니다
수분을 머금는 성질이 있는 브레이크오일은
오래될수록 마찰열로 기포가 발생한답니다
그래서 공기와 함께 잔유가 배출되는 거죠
배출라인에 잔유와 기포가 나오다가
맑은 신유가 비치면 배출라인을 잠궈 줍니다
브레이크를 사용하게 되면 브레이크 패드와 브레이크 디스크의 마찰열로 인해
브레이크 오일에 기포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 기포는 오일의 흐름을 방해 해 제 기능을 못하게 돼요
이 현상을 베이퍼록(VAPOR LOCK)이라고 합니다
베이퍼록은 브레이크를 자주 밟을수록 쉽게 생기며
급커브 길이나 내리막길을 내려올때 발생빈도가 높아
대형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요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돼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오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DOT-3 : 2만5천KM
DOT-4 : 4만KM
정도로 수명이 보여지고 있답니다
작업을 완료하고 차량을 출고했습니다
자동차오일류 교환은
코리언모터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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