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고향은 잘다녀오셨나요??
전 길이 막힐거란 생각을 하고 돌아왔는데
생각과 반대로 하나도 막히지 않아
기분이 좋았답니다
오늘은 연휴전 미션오일 교환한 볼보 S80차량 이어서
브레이크오일, 에어컨필터 교환입니다
차종 : 볼보 S80 3.2가솔린
작업내역 : 브레이크오일, 향균필터 (에어컨필터) 교환
브레이크오일 교환전 수분도 체크합니다
브레이크 오일에 수분함량이 3% 이상이면
교환을 하셔야 한답니다
그리고, 기존 폐브레이크오일을 제거해주었습니다
석션장비를 사용하여 깨끗히 폐브레이크오일을 제거해줍니다
그리고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줍니다
WURTH (뷔르트) 브레이크오일 DOT-4
믿고쓰는 메이저브랜드 뷔르트
거기다 브레이크오일중 등급이 더 높은 DOT4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DOT4는 높은 등급의 오일이랍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순환식으로 교환을 해준답니다
캘리퍼안쪽으로 보면 폐브레이크오일을 뺄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호스를 연결해준뒤 바퀴 하나씩 하나씩 브레이크오일을 빼내줍니다
위로는 새 브레이크오일이 주입되면서
밑으로는 폐브레이크액을 밀어주는 순환식 방식이에요!
폐유가 흐르다가 라인으로 맑은 신유가 비치면
장비로 폐유라인을 잠궈서 신유로 채워지게 한답니다
브레이크 오일 상태가 안좋을수록
브레이크 패드의 과다마모로 이어질수 있답니다!
브레이크를 작동시키면 자동차의 무게과 속도에 따라
엄청난 마찰열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 마찰열로 인해 온도가 급격히 올라가고 브레이크 액이 끓게 돼요
이때 외부공기가 스며들거나 기포가 형성되면
피스톤에 암력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브레이크가 제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는
베이퍼 룩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돼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오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DOT-3 : 2만5천KM
DOT-4 : 4만KM
정도로 수명이 보여지고 있답니다
이제 에어컨필터를 교환할 차례입니다
조수석 글러브 박스 트림을 탈거해주었습니다
기존의 에어컨필터를 탈거합니다
에어컨필터는 실내로 유입되는 공기의 미세먼지등을 걸러주는 역활을 합니다
상쾌한 차안의 공기를 위해서라면
주기적인 교환이 필수인 항목이죠
<좌> 고품 에어컨필터
<우> 신품 에어컨필터
딱, 보기에도 신품과 고품의 차이가 느껴지시죠
가까이서 살펴보도록 할까요??
필터 사이사이에 먼지가 소복합니다
곰팡이 냄새, 먼지, 미세한 먼지등
제대로 걸러지지 않는다면
이런것들이 우리몸에 들어오는거겠죠
깨끗해야 할 공간의 필터가 이런 상태라니
서둘러 교환해주기로 해요~!
탈거한 자리에 신품 에어컨필터를 장착하고
탈거햇던 글러브박스까지 원래대로 돌려놓았습니다
실내마이크로필터는
실내에 쾌적한 공기를 위해
6개월에 한번은 꼭 교체해주는게 좋아요
모든 작업을 완료하고 차량을 출고했습니다
주기적으로 실내마이크로필터 교체하시고,
차량 공기 점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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