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예요
아베 전 총리의 총격에 숨진지 두달이 지난
오늘 국장이 치러진다고 합니다
G7 국가 정상 모두 불참을 통보한 상태로 아무도 안간다는데
우리나라의 국무총리와 국회부의장이
조문단으로 출국했다고 하죠
굳이 거길 가야하나 싶네요;;
차종 : 레인지로버 보그 5.0 슈퍼차져
작업내역 : 브레이크오일 교환
레인지로버 보그 5.0 슈퍼차져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수입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브레이크액이라고 불리며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마스터실린더에서 만들어진 압력에 의해 힘을 전달하는 작동액이에요
브레이크 오일도 제동장치의 중요한 부분이죠!!
안전한 주행을 위해 정기적인 관리가 필요하답니다
브레이크액을 교환하기에 앞서
리저버를 열고 브레이크액 수분함량을 측정해야 한답니다
제동에 문제가 되는 브레이크 수분함량이 3%가 넘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필수입니다
이제 석션장비를 사용하여
리저버에 있는 잔유를 깔끔하게 제거해줍니다
이제 순환식으로 작업하기 위해
장비와 차량을 연결해줍니다
오늘 교환해줄 브레이크 오일은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
하이엔드급 오일로 MADE IN ITALY,
국내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파켈로 안에서도 상급 브레이크오일로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 DOT5가 있는데요
DOT숫자가 높을수록 끓는 점이 높아
과열이 발생해도 베이퍼록 현상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답니다
보통 일반적인 자동차라면 DOT3, DOT4 사용하시면 되세요
리저버에서 가장 멀리 위치한
뒷쪽 먼저 교환 해준답니다
위에서 신품 브레이크오일을 주입하면
아래로는 기존의 폐 브레이크 오일이 밀려나오게 돼요
폐 브레이크 오일이 모두 밀려 나오고
맑은 신품 브레이크오일이 나오게 되면
배출구를 잠궈주는거죠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는 브레이크오일은
오래될수록 마찰열로 인한 수분이 끊으면서
기포가 발생되는 베이퍼록 현상이 발생됩니다
브레이크 오일 라인에 생긴 기포는
브레이크 오일 라인에 녹을 발생시키고
제동응답성을 떨어트려 제동거리가 길어지게 만든답니다
특히 베이퍼록은 브레이크를 자주 밟을수록 쉽게 생기며
급커브 길이나 내리막길을 내려올때 발생빈도가 높아
대형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요
아무리 잘 달리는 차량이라 해도 안전을 위해
멈춰야 할때 멈추지 않는다면 그것만큼 아찔한게 없죠
브레이크오일 교환/교체주기는
수분함량이 3% 초과시
또는30,000KM ~ 40,000KM 마다 교환하고
아무리 오래 쓴다고 해도
안전을 위해 2년마다 교환해주시는 것도 좋습니다
제동관련부품이나 오일류는
미루지 마시고 항상 제때제때 갈아주세요~
오일류 교환 및 차량 정비는
코리언모터스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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