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내년부터 실손보험료가 약 10%로 크게 오를 전망이라고 합니다
도수치료 등 과잉진료로
손해율이 악화됐다는게 이유라고 하는데..
그만큼 병원에서도 과잉검사를 하도록
유도하는게 아닌지 싶네요;;
치료에 필요한 검사만 하고,
중복 검사되지 않도록 병원간 협력도 될수있으면 좋겠네요^^
차종 : 맥스크루즈
작업내역 : 연료필터 어셈블리 교환
맥스크루즈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연료필터 교환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해당차량의 연료필터를 교환하기 위해서는
연료필터를 가리고 있는 부품들을 탈거해줘야 합니다
▶ 차량 출발 시, 가속력이 현저히 약해진 경우
▶ RPM이 상승하지만 출력이 떨어지는 경우
▶ 시동이 잘 걸리지 않는 경우
▶ 갑자기 RPM이 떨어지면서 가속페달을 밟아도 반응이 없는 경우
▶ 평상시와 다르게 연비가 현저히 떨어진 경우
이러한 증상을 보이는 경우 점검 및 교환 받으세요!!
연료필터는 연료에 포함된 수분이나 이물질을 걸러주는 역할을 하는 필터입니다
차량은 주행을 위해서 엔진에서 연료가 잘 폭발해야 해요
적절한 폭발력 및 타이밍을 맞추는데
연료에 불순물이 있다면 방해를 받게 돼요
이 때문에 연료 내 쇳가루나 불순불 등을 걸러주기 위해
연료필터는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부품이랍니다
<좌> 탈거한 고품 연료필터
<우> 신품 연료필터
연료필터는 순정으로 준비해주었습니다
연료필터가 수명을 다하게 되면
연료에서 나오는 불순물을 걸러줄수 없어요
그러면 필터가 막혀 연료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게 되겠죠
그럼 연료공급에 문제가 생기면서
연비감소, 소음발생, 출력저하 등의 원인이 되고
심한 경우 연료 펌프를 교환해야 하는 상황도 발생한답니다
탈거한 자리에 신품으로 장착하고
탈거했던 부품들도 모두 제자리에 깔끔하게 장착해줍니다
이제 에어빼기를 해줘야합니다
에어빼기를 하지 않으면
시동이 잘 걸리지도 않거나
고압펌프나 스타트 모터에 문제가 생길수도 있답니다
연료필터의 교환주기는
가솔린 차량은 4만~6만km마다,
디젤 차량은 3만~4만km마다 점검하고 교체하시길 권장드립니다
(디젤 연료필터는 연료 속의 수분을 걸러주는 역할까지
하기 때문에 교환주기가 짧아요)
연료필터 교환 시기가 늦어질수록
연료계 부품들도 같이 망가지게 되니
다른부품까지 손상되지 않게 주기적으로 관리해주세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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