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제트스키 월드 그랑프리에 출전한 한국 선수가
자유 레이싱 경기 도중 물에 빠졌다가
의식을 잃은 상태로 구조되었지만 사망했다고하네요
분명히 구명조끼도 입고 있었을텐데..
떨어지면서 수면에 충격을 심하게 받았을까요??
타국에서 안타까운 소식을 접한 유가족분들 힘내세요ㅜ,ㅜ
차종 : 벨로스터
작업내역 : 브레이크오일 교환
벨로스터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브레이크 오일과 ATF 순환식 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에 예약후, 찾아주셨습니다
먼저 브레이크오일 교환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자동차 제동시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가 밀착되어
정지되도록 압력을 전달하는 오일입니다
브레이크액이라고 하는것이 정확한 표현이죠
리저버를 열고 브레이크액 수분함량을 측정해줍니다
이제 석션장비를 사용하여
리저버에 있는 잔유를 깔끔하게 제거해준 후
장비와 차량을 연결해줍니다
WURTH 뷔르트 브레이크오일 DOT4
믿고쓰는 메이저브랜드 WURTH뷔르트
거기다 브레이크오일중 등급이 더 높은 DOT4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DOT숫자가 높을수록 끓는 점이 높아
과열이 발생해도 베이퍼록 현상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답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은 리저버에서 가장 멀리 위치한
조수석 뒷쪽부터 먼저 교환을 시작한답니다
배출라인에 잔유와 기포가 나오다가
맑은 신유가 비치면 배출라인을 잠궈 주는거죠
브레이크오일은 구조상 완전 밀폐되는 오일이 아니기때문에
내부에 기포로인해 공기가 생길수 있습니다
내부에 공기로 인해
브레이크오일은 다른오일보다 산화되기 쉬워요
브레이크 작동시 산화되어 수분을 머금은 오일이 사용된다면
오일라인에 녹을 발생시켜 제동응답성이 떨어지며 기포가 발생해
제동거리가 길어지는 베이퍼록 현상의 원인이 된답니다
베이퍼록은 브레이크를 자주 밟을수록 쉽게 생기며
급커브 길이나 내리막길을 내려올때 발생빈도가 높아
대형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요
베이퍼 룩이 발생하면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니,
낮은 기어로 낮추어 사용하는 엔진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브레이크오일은 오염되었다고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간과하기 쉬운 오일중 하나입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교체주기는
수분함량이 3% 초과시
또는30,000KM ~ 40,000KM 마다 교환하고
안전을 위해 2년마다 점검하고 교환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아무리 잘 달리는 차량이라 해도 안전을 위해
멈춰야 할때 멈추지 않는다면 안되겠죠!!!
제동관련부품이나 오일류 교환 및 정비는
미루지 마시고
코리언모터스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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