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어제 브레이크오일 교환했던 벨로스터 차량
이어서 ATF순환식 미션오일 교환 작업해줄거랍니다
차종 : 벨로스터
작업내역 : 순환식 ATF오토미션오일 교환
미션은 엔진의 동력을 바퀴에 적절하게 회전력으로 변화시켜주는 장치입니다
미션오일은 서로간의 마찰력을 줄여주기 위해 윤활제 역할을 하지요
코리언모터스에서는 순환식으로 교환을 진행하기 떄문에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습니다
코리언모터스에서 순환식 방식을 고집하는 이유!!
순환식 방식은 미션오일 입구와 출구에 장비를 물려
신유를 주입하고 폐유를 밀어내는 방식으로
드레인의 경우 40~60%정도밖에 빠지지 않는 반면
최대한 많은 잔유를 제거할수 있어
변속기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좌> 신유
<우> 폐유
작업을 진행할수록 기존의 미션오일 색이 변화하는게 확인되시나요?
검고 탁한 색에서 신품 미션오일과 같은
투명하고 붉은 색으로 변하고 있답니다
신유와 폐유의 색이 비슷해지면
오토미션오일 교환이 완료입니다
신품의 오토미션오일을 주입해줍니다
오토미션 오일을 제때 교환하지 않고 사용한다면
오일에서 발생한 찌꺼기가 변속기 작동을 방해하게 돼요
변속기에 문제가 생기면 출발, 정지 시 변속 충격이 발생,
가속 페달을 밟는데 엔진 회전수만 올리가는 슬립현상 등의 현상을 겪을수 있답니다
미션오일 주입이 완료된다고 끝이 아니지요
미션오일의 온도에 따라 오일 부피의 양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레벨링을 하여야지
변속충격을 방지 할 수 있어요!
레벨링 온도는 50~60도입니다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오일은 변질되므로
미션오일은
수동 미션은 10만KM
자동 미션은 4~5만KM 이내
최근 출시 차량은 자동/수동 관계없이 6만KM정도로
오일상태를 점검 받아야한답니다
만약, 관리해주지 않으면
미션 내부의 미세한 통로와 기계장치에 문제가 되어
수명이 단축되고
심각한 경우 미션을 교환해야 할 수도 있어요
자주 교환하는 오일이 아닌만큼
한번하실때 확실하게 교환할수있는
코리언모터스에서 교환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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