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일본이 중국발 입국자 전원에 대해
30일부터 코로나 검사를 하기로 했다고 하죠?
해당 검사로 양성 판정일 경우 7일동안 격리도 한다는데..
우리나라도 입국 금지 하거나
늦기 않게 검사라도 해야 하는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코로나 변이도 나오는거 같던데 걱정이에요
차종 : 스타렉스
작업내역 : 브레이크오일 교환
스타렉스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답니다
리저버를 열고 브레이크액 수분함량을 측정해본 뒤
리저버에서 제일 먼곳부터,
전용장비를 이용해 신유를 주입하며,
기존 잔유를 밀어내는 방식으로 교환을 한답니다
배출라인에서 잔유와 기포가 나오게 되는데
잔유, 기포가 다 배출되고
맑은 신유가 비치면 배출라인을 잠궈준답니다
그렇게 배출되는 잔유는 한곳에 모아줍니다
이렇게 새까맣게 오염된 잔유를 말이죠!
빠져나온 오일 색, 정말 너무 한거 아닙니까 ㅠㅠ
브레이크 패드, 디스크는 주기적으로 관리하지만
브레이크 오일은 바로 느껴지는 문제가 없기 때문에
교체 시기를 넘겨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세요
절대절대! 그러시면 안돼요
생명에 직결되는 제동장치인만큼
주기적인 관리는 꼭 필요하답니다!!
브레이크 오일의 수분도가 높아지게 되면 패드와 디스크의 마찰열로
수분이 끓게 되고 기포를 발생시키기 됩니다
그 기포가 브레이크 오일의 유압을 상쇄하는 역할을 하게 되지요
이런 현상을 베이퍼 록 현상이라고 해요
브레이크를 자주 밟은 내리막길과 급커브길에서
이 베이퍼 록 현상이 나타난다면 큰 사고가 발생할수도 있다는건
당연한 일이겠죠?
브레이크오일 교환/교체주기는
수분함량이 3% 초과시
또는30,000KM ~ 40,000KM 마다 교환하고
안전을 위해 2년마다 점검하고 교환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WURTH 뷔르트 브레이크오일 DOT4
믿고쓰는 메이저브랜드 WURTH뷔르트
거기다 브레이크오일중 등급이 더 높은 DOT4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DOT숫자가 높을수록 끓는 점이 높아
과열이 발생해도 베이퍼록 현상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답니다
아무리 잘 달리는 차량이라 해도 안전을 위해
멈춰야 할때 멈추지 않는다면 안되겠죠!!!
제동관련부품이나 오일류 교환 및 정비는
미루지 마시고
코리언모터스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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