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SNS로 마약을 구해 투약한 중학생이
어머니의 신고로 조사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정말 마약청정국이라는 단어는 옛말이 되었나봐요;;
호기심으로 투약했다지만
할게 있고 안할게 있지..
거기다 중학생까지 쉽게 구할수 있는 환경이 되었다는 것이
놀랍기까지합니다ㅜ,ㅜ
차종 : BMW F22 220D
작업내역 : 합성 브레이크 오일 교환
BMW F22 22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BMW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브레이크 오일을 교환하기에 앞서 수분도 측정을 해줘야합니다
수분함유량이 3% 이상이 되면 브레이크 오일을 교환을 해주어야 할때죠!
측정후 기존 브레이크 오일을 비워줍니다
그리고 순환식 장비와 차량을 연결해주었습니다
MADE IN ITALY로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입니다
하이엔드급 오일로
국내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파켈로 안에서도 상급 브레이크오일로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DOT5가 있지만
보통 일반적인 자동차에는 DOT3, DOT4 사용하면 된답니다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이렇게 급에 따라 오일의 끓는 온도도 다르기에
DOT숫자가 높을수록 끓는 점이 높아
과열이 발생해도 베이퍼록 현상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답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순환식으로 교환하게 됩니다
신유를 주입하여 기존오일을 밀어내는 방식으로
브레이크 라인에 있는 잔유를 비워내고
브레이크 리저버탱크에 브레이크 오일을 주입할거랍니다
캘리퍼안쪽으로 보면 폐브레이크오일을 뺄수 있도록 되어있어요
호스를 연결해준뒤 바퀴 하나씩 하나씩 브레이크오일을 빼내줍니다
위로는 새 브레이크오일이 주입되면서
밑으로는 폐브레이크액을 밀어주는 순환식 방식이에요
내부에 공기로 인해
브레이크오일은 다른오일보다 산화되기가 쉽습니다
브레이크 작동시 산화되어 수분을 머금은 오일이 사용된다면
제동에 문제가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수분이 많을수록 끓는점이 낮은 수분으로인해
1.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2. 브레이크가 밀리거나
3. 과열로인해 브레이크 패드 과다마모
4. 패드과열로 브레이크가 듣지 않는 베이퍼록 현상 발생!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 수분을 흡수하게 된답니다
브레이크오일도 아무리 오래쓰려고 해도 2년이면 수명이 끝났다고 봐야해요
베이퍼 룩이 발생하면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니,
낮은 기어로 낮추어 사용하는 엔진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해당 차량은 프론트 브레이크가 8P 브레이크입니다
8P는 실린더가 양쪽에서 밀어주기 때문에
양쪽 모두 브레이크 오일을 교환해주어야 한다는점
잊지 말아주세요!!
다음 교환시 늦지 않고 교환할수 있도록
경고등 초기화도 완료한 뒤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교체주기는
수분함량이 3% 초과시
또는30,000KM ~ 40,000KM 마다 교환하고
브레이크오일은 오염되었다고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간과하기 쉬운 오일중 하나입니다
안전을 위해 2년마다 교환해주시는 것도 좋아요!!
아무리 잘 달리는 차량이라 해도 안전을 위해
멈춰야 할때 멈추지 않는다면 안되겠죠??
제동관련부품이나 오일류 교환 및 정비는
미루지 마시고
코리언모터스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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