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더 글로리 파트1을 보신 분들이라면
그동안 기다리고 기다리던 파트2가 어제 공개 되었는데요
보순분들은 한번에 다 보셨겠죠??
현실에서는 볼수 없는 문동은의 복수가 본격적으로 전개된다고 했는데
아직 보지를 못한만큼 빨리 보고 싶네요
차종 : BMW F10 520D
작업내역 : 팬벨트, 텐셔너암및베어링, 엔진댐퍼 교환
BMW F10 52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팬벨트, 텐셔너 암 및 베어링, 엔진 댐퍼 교환을 위해
부산BMW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보닛을 오픈하고 기본 점검을 완료한 뒤 작어을 시작해줍니다
팬벨트는 관리가 늦어져 벨트가 끊어지게 된다면
오버히트가 발생하거나
워터펌프가 회전하지 못해 발전기도 회전하기 못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배터리 소모 전력의 충전도 할수가 없게 되는거죠
일반적으로 8~10만Km 내외로 교환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교환을 위해 모두 탈거해주었습니다
<좌> 고품 팬밸트, 텐셔너 및 베어링, 엔진 크랭크 댐퍼
<우> 신품 팬밸트, 텐셔너 및 베어링, 엔진 크랭크 댐퍼
겔겔- 거리거나
달달- 휭휭- 귀뚜라미 소리등
엔진측에서 들려오는 위와 같은 소음은
댐퍼, 외벨트와 텐셔너 세트의 노후로 생기는 소음이에요
그리고, 차량이 오르막에서 힘이 없다거나
엔진룸쪽 휭휭~ 소리와 달달 거리는 진동, 굼뜬 가속등
출력과 관련된 문제가 발생되기 시작하면
팬벨트와 텐셔너의 교환이 필요할때입니다
<좌> 신품 엔진 크랭크 댐퍼
<우> 탈거한 고품 엔진 크랭크 댐퍼
악셀레이터를 밟게 되면 급격한 회전력이 생기게 되는데
그 충격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하는게 댐퍼입니다
탈거한 댐퍼는 크랙이 확연하게 눈에 보입니다
만약 댐퍼가 고장난채로 계속 운행하게 된다면 이탈되어
주변장치의 파손이 발생하거나 엔진에 심각한 손상을 일으킬수 있어요
겉벨트 교환시 함께 점검하고 교환하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탈거한 자리에 신품으로 교환해주었습니다
벨트 슬립 현상이 심해지면 심해질수록
끼릭끼릭- 거리는 소음이 발생한답니다
특히 고무류 부품은 일정 시간이 지나면
차량을 사용하지 않아도 경화되어 망가지기때문에
잡소리가 시작된다면
코리언모터스에서!!
오늘도 안전운전 잊지마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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