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충남 논산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이
술에 취한 40대 여성을 오토바이로 납치한 뒤 성폭행한 사실이 알려졌네요
해당 여성은 아는 사람으로 착각하고 오토바이에 탔다고 했다는데..
어떻게 이런일이...;;
이런 기사를 접하면 접할수록
촉법소년법을 폐지해야 하는게 아닌가 싶네요
차종 : 모하비
작업내역 : 브레이크 오일 교환
엔진오일과 브레이크오일 교환을 위해 모하비 차량이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엔진오일 교환 뒤
브레이크오일 교환 포스팅입니다
브레이크액을 교환하기에 앞서
리저버를 열고 브레이크액 수분함량을 측정해야 한답니다
브레이크액은 리저버 탱크에 저장되어 있다가
마스터 실린더에 의해서 밀어 넣어졌다가 나오는 것을 반복하는 데,
그 구조가 공기로부터 완벽하게 차단될수 없어
조금씩 공기와 접촉해 오일내 수분이 생긴답니다
브레이크오일 내 수분함량이 3%가 넘으면
브레이크오일이 제 역할을 하지못하고 제동에 문제가 생기게 된다고해요
오늘 교환해줄 브레이크오일은
WURTH 뷔르트 브레이크 오일 DOT4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가 있어요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이렇게 급에 따라 오일의 끓는 온도도 다르답니다
* DOT 숫자가 높을수록 끓는 점이 높아
과열이 발생해도 베이퍼록 현상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답니다
리저버 탱크 안에는 폐브레이크 오일을 말끔히 제거한 후
순환식으로 교환하기 위해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습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리저버에서 제일 먼 곳부터 작업을 해요
말끔히 비워진 리저버탱크 안에 신품의 브레이크오일을 주입하면서
아래로는 폐브레이크오일을 뽑아내줄 예정이랍니다
폐 브레이크 오일은 기포와 함께 배출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사용에 따른 수분 유입으로,
높은 작동압력에 오일이 쉽게 끓게 되어 기포가 발생,
이 기포는 오일의 흐름을 방해 해 제 기능을 못하게 되는데,
이 현상을 베이퍼록(VAPOR LOCK)이라고 합니다
베이퍼록은 브레이크를 자주 밟을수록 쉽게 생기며
급커브 길이나 내리막길을 내려올때 발생빈도가 높아
대형사고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요
베이퍼 룩이 발생하면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니,
낮은 기어로 낮추어 사용하는 엔진 브레이크를 사용하는 것이 좋아요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브레이크오일 교환/교체주기는
수분함량이 3% 초과시
또는30,000KM ~ 40,000KM 마다 교환하고
안전을 위해 2년마다 점검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아무리 잘 달리는 차량이라 해도 안전을 위해
멈춰야 할때 멈추지 않는다면 안되겠죠
교환하지 않고 오래 사용하는 경우
브레이크 오일 내부에 불순물, 수분 공기 등으로 인해
브레이크 성능이 저하 될수 있으며
브레이크 부품들에 손상이 가거나 오작동이 발생할수 있다고 합니다
제동관련부품이나 오일류 교환 및 정비는
미루지 마시고
코리언모터스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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