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초과근무 중 사무실에서 술을 마시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어 SNS에 올린 공무원이 징계위에 회부되었다고 하지요
초과근무중에 맥주한잔을 마실수 있다고 치더라도
그걸 자랑이라고 사진까지 찍어 올렸으니...
만약 사진을 SNS에 올리지만 않았다면
괜찮았지 않았을까 생각해보게 되네요;;
차종 : 레이 터보
작업내역 : CVT미션오일,미션팬,미션필터 교환
레이 차량이
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예약 후
부산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CVT(Continuously Variable Transmission)는
두개의 풀리와 여기서 돌아가는 스틸 벨트를 사용하는 변속기로
연속가변변속기 또는 무단변속기라고도 불린답니다
미션오일교환은 미션온도를 메뉴얼에 따라 맞추는 작업이 중요합니다
미션오일을 배출할 때도 충분히 식힌 뒤에 배출하는것이 좋답니다
먼저 언더커버를 탈거하고 잔유를 배출해줄꺼에요
주입구 겸 레벨링 볼트와 드레인 볼트가 다르기 때문에
잘 확인해야 한답니다
매뉴얼대로 정확하게 오일 교환을 진행하기 때문에
시간이 걸릴수 밖에 없어요
입고전, 미리 예약 부탁드립니다!
한곳에 모아준 CVT미션오일의 상태입니다
한곳에 모인 오일이 새카맣게 변질되었습니다
이렇게 변색 또는 오염된 상태에서
계속 운행한다면 변속기가 손상될수 있어요
내부의 잔유가 제거되면 미션팬을 탈거하고
오일팬도 함께 탈거해줍니다
고품과 신품의 미션팬, 미션필터입니다
세척 완료한 밸브바디에
신품 미션오일팬과 미션팬을 규정토크에 맞제 조율하여
장착해주었습니다
이제 신품의 CVT 미션오일을 주입해줄 차례입니다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신유를 주입해줍니다
신유를 주입하고 넘칠때까지 오일을 주입해줍니다
CVT미션에는 CVT전용오일을 사용해주셔야 한답니다
일반 자동변속기 전용 오일 사용시 미션 구동에 문제가 생길수 있어요
미션오일 교환에서 가장 중요한 레벨링 차례!!
◆ CVT오일 레벨링 방법 ◆
1. 드레인 볼트로 오일 배출
2. 주입구 볼트로 오일 주입
3. 시동을 걸고 주입구 볼트 쪽으로 오일이 넘칠때까지 다시 오일 주입
4. 차량정지상태로 10정보 엔진 워밍업 후 변속레버를 2버 정도 반복해서 움직임
5. 시동이 걸린 상태로 P위치로 미션오일온도 50~60도 사이에서 레벨링을 진행
레벨링이 맞지 않을 경우
변속충격, 변속슬립 등과 같은 현상이 나타날수 있으니
정확한 온도에서 진행해야 한답니다
미션오일온도가 낮으면 풀리와 체인벨트와의
마찰이 제대로 이루어 지지않아 미끌어지는 슬립이 발생하고
미션오일온도가 너무 높아지게 되면 점도를 잃어버려
풀리와 체인벨트와의 마찰이 크게 일어나
변속기 고장의 원인이 될수 있답니다
미션오일은
수동 미션은 10만KM
자동 미션은 4~5만KM 이내
최근 출시 차량은 자동/수동 관계없이 6만KM정도로
오일상태를 점검 받아야한답니다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오일은 변질되므로
6만KM 주기로 교환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이렇게 작업을 완료하고 차량을 출고했습니다
오늘도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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