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빠릿빠릿한 변속과 재미난 드라이빙을 위해 BMW 고집하고 있는
ZF 미션!
세계에서 제일 크고 유명한 미션브랜드이지요
하지만 아무리 좋은 미션이라도 관리가 안되면
결국엔 제 성능을 발휘 못하고 변속 충격이나 울컥거림이 생기고
심각한 경우 고장이 나기도 합니다
따라서 미셔오일도 주기적으로 교환하는게 중요하지요
ZF8단미션이 장착된 BMW F10 528i 차량이
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찾아주셨습니다
미션오일은 자동차의 변속기에 사용되는 윤활유로서
기어 변속과 유동성을 제공하고 냉각, 보호 등의 역할을 합니다
미션오일의 상태와 교체주기를 주기적으로 확인하고 교환하는 것은
자동차의 성능과 내구성을 유지하는데 매우 중요합니다
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먼저 기존 오일을 드레인 해줍니다
미션오일 교환을 냉간상태로 유지될때 진행이 가능해요
일정온도까지 온도를 떨어뜨린 후 작업을하므로
방문전 예약 부탁드립니다^^
누적 킬로수가 많은 만큼 미션오일 색상이 많이 탁해져 있습니다
미션오일은 직접 엔진의 힘을 바퀴로 전달하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관리를 안하게 된다면
변속지연, 변속충격, 미션슬립, 울컥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증상이 나타난다면 미션오일 교체를 의심하세요~
미션오일이 말끔히 드레인되면
오일팬 교환을 위해 기존 오일팬을 탈거하고 밸브바디는 세척해줍니다
<좌> 탈거한 고품 미션오일팬
<우> 신품 미션오일팬
미션오일 팬에 미션 필터가 같이 부착되어있는 일체형으로
ZF미션오일 교환시 함께 교환하셔야 한답니다
<상> 탈거한 고품 미션오일팬
<하> 신품 미션오일팬
미션오일팬을 보면 미션오일필터만 있는게 아닙니다
보이는것과 같이 내부에는 자석이 붙어있답니다
이 자석은 미션이 구동되면서 마모로 인해 생기는 쇳가루들을 모아
미션이 고장 나지 않도록 해주는 중요한 역할을 한답니다
위쪽사진의 자석에는 많은 쇳가루들이 붙어있는게 보이시죠??
미션오일을 교환하지 않고 방치하게 된다면
자석에 붙지 못한 쇳가루들이 미션 내부에 떠나니게 되면서
미션을 마모시키고 수명을 단축시키게 됩니다
심각한 경우 미션 자체를 교환해야 하는 경우도 생길수 있답니다
신품의 오일팬을 장착하고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ZF전용 미션오일을 주입해주었습니다
정확한 온도에서 약간 흘러내릴 정도로 레벨링도 해주었습니다
미션오일의 온도에 따라 오일 부피의 양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레벨링을 하여야지
변속충격을 방지 할 수 있어요!!
미션오일은
수동 미션은 10만KM
자동 미션은 4~5만KM 이내
최근 출시 차량은 자동/수동 관계없이 6만KM정도로
오일상태를 점검 받아야한답니다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오일은 변질되므로
6만KM 주기로 교환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자주 교환하는 오일이 아닌만큼
한번하실때 확실하게 교환할수있는
코리언모터스에서 교환하시고
오늘도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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