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디퍼런셜오일은
회전거리 차이를 보정하여 차량이 잘 회전할 수 있도록
동력을 균등하게 배분하는 장치인 디퍼런셜(차동)기어를
극압, 고온에서 보호하기 위해 사용되는 윤활유로
디퍼오일, 기어오일, 데후오일 이라고도 부른답니다
부드러운 주행감, 출력 저하 방지를 위해
주기적으로 관리해주는 것을 권장드려요~
BMW G30 530i 차량은 사륜 구동 차량이지만
오늘은 전륜 디퍼런셜 오일만 교환하기로 하고 작업시작하였습니다
비교적 작업이 쉬운 후륜에 비해
전륜쪽은 드레인 하는 곳과 주입구가 다르고
공간도 협소하여 작업하기가 까다롭습니다
실제로 후륜쪽 디퍼오일만 교환하고
전륜쪽은 작업하지 못했다는 후기도 많이 보셨을거에요
하지만 4륜 구동 차량이라면 전·후로 교환하는 것이 좋답니다
디퍼런셜 코크를 오픈하고 오염된 잔유를 드레인해줍니다
디퍼런셜 오일을 제대로 관리 하지 않으면
디퍼런셜 기어에 윤활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기 떄문에
소음이 발생하게 되고 이를 무시하고 차량을 계속 주행시
자동차 고장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내부에 남아있는 잔유가 없도록
신유를 주입하며 최대한 게거해줍니다
오일 주입이 완료되면
정확한 온도에서 레벨링을 완료해야 한답니다
그렇지 못하다면 엔진의 과부하, 변속 충격 등의
다양한 문제가 발생할수 있답니다
주위에 묻거난 튄 오일이 없도록
깨끗하게 세척하여 마무리 해주었습니다
디퍼런셜오일은
40,000KM ~ 50,000KM 전후로 교체하고
후륜(FR) 차량이면 하나만,
4륜 구동 차량시 전·후로 교환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디퍼런셜오일도 기어의 마찰에 의해
쇳가루가 발생하고 점점 탁하게 변하게 됩니다
만약 디퍼런셜 오일이 불량이라면
가속력 감소
미션, 데후 부품의 내구성 하락
연비 및 출력 저하 등과 같이 고장증상이 나타날수 있으며
이를 방치하는 경우, 디퍼런셜을 통으로 교체해야 할수도 있기 때문에
디퍼런셜오일도 주기적으로 관리하시는 것을
잊지말아주세요~
오늘도 안전운전 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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