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자동차는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줘야 하는 오늘날의 중요한 교통수단입니다
그중 에너지를 생산하고
출력을 담당하는 엔진은 꼭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어야하는데
부품들이 움직이면서 마찰을 최소화하여 부드럽게 작동을 하게 도와주고
내부의 온도를 낮춰주기도 하며
냉각 기능 및 녹과 부식을 방지하는 엔진오일은
주기적으로 관래해야할 품목이라고 할수 있어요
그러나 교체를 하지 않는다고 해서 크게 증상이 없다하더라도
차량 출력저하, 연비저하, 연료계통 부품에 트러블 발생 등의 원인이 되기도 한답니다
심각한 경우 엔진을 교환해야 하는 상황도 발생할수 있으므로
미리미리 주기적으로 교체를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것이 아닌가 싶어요
볼보 S60 엔진오일 교환전 보닛을 오픈하고 기본 점검을 완료해주었습니다
엔진오일 교환주기는 차량의 연식과 상태, 주행환경 등에 따라 달라지지만
엔진오일 교체주기 맞춰 교환만 해주어도
차량 연비 관리
엔진 보호 및 손상 방지
차량 내부 부품 마찰 감소
엔진의 컨디션 및 내구성 향상
엔진 내부 찌꺼기 제거 등의 효과가 있답니다
따라서 엔진오일 교체주기를 크게 넘지 않는 것이 좋아요^^
이제 차량을 올려주고
내부에 물려있는 잔유를 제거해주도록 합니다
똑,똑,하고 떨어질때까지
자유낙하방식으로 충분하게 배출시켜 준답니다
최대한 많은 잔유제거를 위해 차량을 기울여 준 상태에서
고압장비와 석션장비를 이용해
내부에 남은 잔유가 없도록 최대한 제거해줬다면
신유를 조금 부 사용해 세척하는 느낌으로
다시 한번더 잔유제거 작업을 해줄거에요
엔진오일 잔유제거의 가장 큰 효과로는
폐오일이 신유와 섞이지 않도록 하는 것이랍니다
엔진오일의 경우 주입후부터 산화가 되기 때문에
이로인한 오일 입자 파손 방지와 점도 유지 및 윤활력 지속성에 효과적이며
신유의 성능을 발휘하기 위함입니다
하지만 꼼꼼하게 잔유제거를 해주는 만큼
타 업체보다 산유가 더 많이 주입될수도 있답니다
잔유제거를 완벽하게 해준 만큼 더이상 드레인코크에서는 비치지 않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오일필터하우징을 거친 후 첫시동시 무리가 가지 않도록
신유로 적셔준 뒤 장착해주는 것도 잊지 않습니다
오늘 교환해준 오일은
액트루브 디에스터(D-ESTER) 5W30
부드러우면서도 고온에서 유막이 잘 유지되는 장점을 가진
합성 엔진오일로서 ESTER(에스테르) 베이스 합성유로
에스테르 함유량이 동종오일중에 최고로 꼽히죠
다양한 조건에서도 최고의 마모방지 성능과
연비향상 성능까지 갖추고 있어 사계절 합성엔진오일이랍니다
오일필터는 만필터 제품으로 교체해주었습니다
엔진오일의 교체 주기는
어떤 오일을 선택하느냐 또는 차량에 따라, 운전자의 주행습관에 따라
5,000 ~ 10,000km마다 교체하고
연비 감소, 엔진의 소음 발생, 차량의 진동 등
전에 없던 증상이 나타난다면 교환시기를 확인해보세요
항상 안전운전 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가 되실 바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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