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튜닝/BMW

⊙ BMW F10 528i 점화코일,점화플러그 교체

코리언모터스 2024. 1. 24. 13:03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 입고해주신 BMW F10 528i 차량이

추운 날씨 탓인지

가끔씩 찐빠 현상이 있다가도 열이 받으면 괜찮아 지는 현상이

간헐적으로 발생되어 점검차 방문해주셨습니다

 

찐빠 현상이란?

자동차의 엔진이 부조를 일으켜 정상 작동이 안되는 경우를 일컫는답니다

 

엔진 부조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RPM이 불규칙하게 튀거나,

차량의 진동이나 떨림이 발생하며, 차가 튀어나갈것 같은 느낌을 받는가하며

가속페달을 밟았는데 제대로 반응하지 않는 것 같은 느낌도 들수 있고

출력이나 연비가 저하되는 것이 대표적이에요

 

진단기로 확인한 결과,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 교환이 필요하네요

 

점화플러그 : 연소실에서 불꽃을 발생시키는 장치

점화코일 : 불꽃 발생을 위한 접압을 만들어 주는 장치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은 가솔린, LPG 차량에만 사용된답니다

디젤 차량은 점화방식이 가솔린 차량과 달라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이 필요없어요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가 실린더에서 폭발이 제대로 나질 않게 되면

진동과 출력저하가 발생할수 있으며

차량이 울컥거릴수 있습니다

 

또한 매연이 심해지거나 연비저하로도 이어질수 있기 때문에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도

교체주기에 맞게 교환하는것이 좋답니다

 

신품으로는 BOSCH (보쉬)의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로 준비했답니다

 

※ 기존보다 출력이 떨어질때

※ 연비가 눈에띄게 나빠질때

※ 엔진 반응성이 떨어질때

※ 엔진 부조현상

※ 공회전시 불규칙한 배기음 발생시

※ 겨울에 시동불량 등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교체주기와 상관없이 점검 받아보세요!!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는 엔진 실린더의 고열과 고압을 받는 곳에 자리하고 있다보니

카본 오염, 오일에 의한 외관 오염,

점화 장치의 결함이나 손상

다양한 원인으로 성능 저하가 생길수있답니다

 

만약 교환이 필요한경우

고장난 1개만 교환하는 것이 아니라

엔진오일 밸런스를 위해 모두 함께 교환해 주는 것이 좋답니다

 

탈거한 자리에 신품 점화 플러그와 점화 코일을 장착하면

작업은 완료입니다 ​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는

4만KM정도마다 교환이 필요한 차종이 있고

6만KM~10만KM 정도로 긴수명을 자랑하는 차종도 있답니다

 

만약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를 직접 작업하는 경우

엔진의 연소실에 직접 조립해야 하므로

정확한 조립이 중요하답니다

 

제대로 조립이 되지 않을 경우

압축 압력이 새어나갈수 있으며

열변형이 생기거나 하는 등의 문제가 발생할수도 있으니

증상이 나타난다면

치체말고 코리언모터스에 맡겨주세요~

 

오늘도 안전운전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