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현대자동차

⊙ 아반떼 MD 인젝터&연소실 클리닝 및 점화플러그,점화코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4. 2. 16. 12:39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추운 날씨에 충분이 예열을 했는데도

진동이나 소음이 크고 차도 잘 안나가는 증상이 있다면??

 

흡기에 쌓인 카본이 차량 출력에 크게 영양을 미치면서

가속 불량과 출력 부족 증상을 겪을수가 있으며

이를 방치 하는 경우 다른 고장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도 하지요

 

먼저 인젝터 클리닝부터 진행합니다

 

인젝터 연료 분사 노즐로, 액체 연료를 분무화 하여

엔진의 실리더 가장 가까이서 연료를 최종 공급하는 장치입니다

문제가 생기면 연비저하, 출력저하, 진동, 소음 등 의 복합적인 증상이 발생하게 되며

교환비용이 적지 않기 때문에

주기적인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최근에는 엔진의 컨디션을 관리하고 고장을 방지하는,

예방정비 개념으로 인젝터 클리닝을 많이 하기도 하지요

 

시내 주행을 주로 하는 차량은 인젝터가 고압 분사를 할 기회가 적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분사구에 카본 슬러지가 쌓이기 쉽답니다

저속주행 위주의 차량이 예전 출력 같지 않다면

인젝터를 교체할 상황까지 아니라면 클리닝을 고려해보세요~!

인젝터클리닝은

효율좋은 컨디션을 오래 유지하고

되도록 고장 없이 오래 탈수 있게 하기 위한 방법입니다

 

클리닝을 위해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습니다

 

민감한 부품인 인젝터

부품분해와 세척으로 손이 많이 탈수록

미세손상으로 되려 성능이 저하될 확률이 높아지고

작업비용도 만만찮기때문에

"인젝터클리닝 전용장비로 사용시

비용절감과

부품손상을 최소화 할수있답니다"

 

인젝터클리닝의 작업주기

2~3년에 한번

보통 40,000KM 마다

주기적으로 클리닝권장드린답니다

혹시나, 5만KM 이상 주행,

신차때보다 엔진 소음이 커진것 같다,

시동이 조금 늦게 걸리는것 같다,

연비가 낮아진것 같다,

라고 하시면 인젝터 클리닝을 생각해보세요!

 

이제 실린더 연소실 클리닝을 위해

점화 코일과 점화 플러그를 탈거하고

 

각각의 실린더에 전용 약품을 주입하고 깨끗하게 카본을 제거해줍니다

약품이 내부 카본을 불려내면

흡입기로 찌꺼기를 제거 해주는걸 한세트로

백색 거품만 나올때까지 계속 반복해야 한답니다

마지막으로 에어로 내부 카본을 제거하면

실린더내 연소실 클리닝 작업 완료!

 

신품으로 준비한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입니다

☆ 기존보다 출력하락

☆ 연비하락

☆ 엔진반응성 하락

☆ 엔진부조현상

☆ 공회전시 불규칙한 배기음 발생

☆ 겨울에 시동불량

위와 같은 증상이 나나난다면

점화플러그나 점화코일을 점검해보세요

 

신품의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을 장착해주었습니다

카본 오염, 오일에 의한 외관 오염,

점화 장치의 결함이나 손상 등 다양한 원인으로 교체가 필요한 경우,

엔진 밸런스를 위해

고장난 1개만 교환하는것이 아니라 모두 교환해 주시는 것이 좋답니다

 

점화코일 및 점화플러그는

시간이지나며 카본에 의해 오염 및 마모가 되기 때문에

주기적인 점검 및 교환을 해줘야한답니다

4만KM정도마다 교환이 필요한 차종이 있고

6만KM~10만KM 정도로 긴수명을 자랑하는 차종도 있으니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말고 문의주세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