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안전한 운전을 위해서는
정기적인 차량 검사는 필수입니다
특히나 주행 중 우리들의 안전과 밀접한 연관을 가지고 있는
브레이크에 대해서는 정기적인 상태를 체크하여
필요시에는 소모품들을 교체해주어야 하지요
그 중 브레이크 시스템에서 혈액과 같은 역하을 하는 '브레이크오일'은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을 때 그 동력을 바퀴로 전달해 차량을 멈추게 하는 것 뿐만아니라
브레이크 시스템의 부품들을 냉각시켜 보호하는 역할도 가기고 있답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을 위해 BMW G11 740D 차량이 입고해주셨습니다
기본 점검을 완료한 후
리저버탱크 내 브레이크 수분 함량이 3%가 넘는지 확인한 뒤
석션장비를 사용하여
리저버에 있는 잔유를 깔끔하게 제거해준 후
장비와 차량을 연결해줍니다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로 교체해줄거에요
하이엔드급 오일로 MADE IN ITALY,
국내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상급 브레이크오일이랍니다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 DOT5가 있습니다
DOT+숫자가 높을수록 끓는 점이 높아
과열이 발생해도 베이퍼록 현상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답니다
보통 일반적인 자동차에는 DOT3, DOT4 사용하면 된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마스터실린더에서 제일 먼곳인 조수석 뒤부터 교환을 해줍니다
평소 수분을 머금으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기존 브레이크 오일이 배출될 때
기존오일과 공기가 같이 섞여 배출 된답니다
브레이크 오일내의 수분도가 높아지게 되면 패드와 디스크의 마찰열로
수분이 끓게 되고 기포를 발생시키게 됩니다
그 기포가 브레이크 오일의 유압을 상쇄하는 역할을 하게 되지요
이런 현상을 베이퍼 록 현상이라고 해요
베이퍼록 현상은 브레이크 압력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기 때문에
페달을 밟아도 푹푹 꺼지는 느낌만 들뿐
제대로 작동되지 않아
차량이 정지하지 못할수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또한 브레이크 오일을 제때에 교환하지 않았을 때
캘리퍼가 고착되거나
패드와 디스크 까지 손상되어
제동 능력이 저하될수도 있어요
해당 차량의 프론트 캘리퍼는 6P로 되어있어
프론트 브레이크오일 교환시 앞, 뒤 모두 교환해주어야 한답니다
전용장비를 이용해 신유를 일정한 압력으로 주입하여
브레이크라인에 있는 기존 잔유를 밀어내는 방식으로
앞, 뒤 모두 브레이크 잔유를 제거하고 교환해줍니다
◆ 브레이크오일이 확연하게 줄어들었을때
◆ 브레이크 경고등이 점등되었을때
◆ 브레이크 제동시 소음 발생
◆ 제동거리가 너무 길때 등
브레이크 오일 교체시기와 상관없이
위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점검을 받아보세요~
브레이크 오일 라인에 생긴 기포는 녹을 발생시키며
브레이크 패드의 과다마모로 이어질수 있으므로
수분함량이 3% 초과시
또는30,000KM ~ 40,000KM 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교체하고
안전을 위해 2년마다 점검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브레이크 오일도 제동장치입니다!
아무리 잘 달리는 차량이라 해도 안전을 위해
멈춰야 할때 멈추지 않는다면 안되겠죠
제동관련부품이나 오일류 교환 및 정비는
미루지 마시고
코리언모터스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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