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기아자동차

⊙ 봉고3 4륜 EGR 밸브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4. 3. 4. 12:33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 입고된 봉고3 차량이

그동안 계기판에 엔진경고등이 점등되었다가 꺼졌다가 간헐적인 증상이 있었다면

이번에는 엔진경고등이 점등 된 뒤 꺼지지도 않고 계속적으로 점등되어있더니

주행중 시동 꺼짐 증상까지 겪었다고 합니다

 

다시 시동이 켜지기는 했는데 예전보다 출력도 나오지 않는데다

언제 또 시동이 꺼질지도 모를 상황이라

가까운 곳에서 점검을 한 결과,

EGR 밸브 교환을 진단 받았다고 하네요

 

자동차의 엔진경고등은 여러가지 문제가 원인이 되어 점등될수 있습니다

그렇게 때문에 어떤 문제인지 꼼꼼히 확인해봐야하지요

 

EGR 밸브가 엔진에서 배출 되는 배기가스를 재순환시켜 실린더로 다시 보내게 될때

카본, 미세먼지 등의 이물질 때문에 서서히 막히게 되면서

밸브가 제 역할을 할수가 없게 됩니다

 

기존의 EGR 밸브를 탈거해주었습니다

EGR배기가스 재순환장치(Exhaust Gas Re-circulation valve)

배기가스 일부를 다시 엔진 연소실로 보내는 장치입니다

 

신품 EGR 밸브입니다

EGR 밸브가 고장이 발생되면

고착현상으로 배기가스의 순환이 어려워지게 되면서

엔진경고등 점등,

엔진부조,

시동불량,

연비저하,

매연발생 등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답니다

 

탈거한 자리에 신품의 EGR 밸브를 장착해주고

이상이 없는지 확인한 뒤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출력저하, 시동불량, 엔진경고등 등

전에 없던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전을 위해

코리언모터스에서 정확한 점검과 진단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안전운전 하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