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 입고해주신 K9 차량이
최소 비용으로 큰 효과를 볼수있는 멤버부싱 강화와셔 장착을 위해
찾아주셨습니다
멤버부싱 강화와셔는 멤버를 고정하고 있는 볼트를 탈거해 보면
왜 장착해야 하는지를 알수가 있답니다
차량의 멤버부싱 고정 볼트를 풀어보면
부싱과 볼트사이의 유격으로 인하여
노면상태에 따라 멤버의 위치가 변하며 롤링 증상, 진동 및 소음 등이 그대로
느껴지게 됩니다
따라서 유격을 없애준다면 보다 안정적인 조향성을 확보할수 있으며
차체의 뒤틀림을 방지하여 승차감 및 주행성능 등이 좋아지게 된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wgRmf/btsFBKPDmrl/K0F7Bj2uOnYdc4KgKi1Ibk/img.png)
이러한 유격을 간단하게 없앨수 있는 방법이
멤버부싱 강화와셔!!
볼트를 빼 내고 홀에 멤버강화와셔를 장착,
볼트를 다시 끼워주게 되면 유격없이 딱 들어맞게 된답니다
![](https://blog.kakaocdn.net/dn/JNlML/btsFyNzYiz6/wSLBoIRCZf4cRWytR8Azck/img.png)
하체를 보강하는데 있어서
금액대비 큰효과를 누릴수 있는
멤버부싱 강화와셔,
출고때부터 존재하는
차체와 볼트사이에 유격을 해결해주는 '잇템' 입니다
![](https://blog.kakaocdn.net/dn/dyDLmb/btsFBbUaCzd/dkvGzmflufOz8dhKaCUMzk/img.png)
코너링시 초반 제동, 원심력, 코너링 후반시 가속까지
차체는 항상 무게중심이 변하고 뒤틀림과 변형에서 자유로울수 없죠
유격이 많다면 쏠림의 정도나 비틀림이 더 심해진답니다
이는 동승자에게 멀미를 유발하고
승차감을 하락시키는 주된 원인이 되기도하지요
![](https://blog.kakaocdn.net/dn/bUjuEM/btsFxWYkIFq/BfiJHQUxftH3gnNXejG5T1/img.png)
하체 멤버부싱 고정 볼트 사이의 유격을 최소화하여
과속방지턱 통과시 안정감
비포장도로 출렁임 감소
하체소음 감소
유턴, 코너링시 안정감까지 잡을수있는 멤버부싱 강화와셔!
![](https://blog.kakaocdn.net/dn/dXH7zz/btsFxVLSlfz/O1kLiQCsHCR6h64thQd2B1/img.png)
강화부싱 하나 장착했을 뿐인데
유격으로 인해 떠있던 볼트가
딱 맞아 탄탄해진 느낌이죠?
유격해소, 뒤틀림 최소화로
코너링, 유턴, 급격한 차선변경시
롤링현상(쏠림 현상)
나아가 피쉬테일 현상을 예방해보세요!!
오늘도 안전운전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https://blog.kakaocdn.net/dn/nbHU6/btsFBM7MLfy/SjgJJPjAGuiKQlPfkLMcAk/img.jpg)
'국산차 정비, 튜닝 > 기아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 봉고3 쇠갈리는 듯한 소음, 팬벨트&에어컨벨트 外 교환 (0) | 2024.03.21 |
---|---|
⊙ 모하비 불편한 승차감 개선, 젤리 장착 (0) | 2024.03.18 |
⊙ 봉고3 4륜 EGR 밸브 교환 (0) | 2024.03.04 |
⊙ 카렌스2 마운트 미미 세트 교환 및 후미미 제작 (0) | 2024.02.21 |
⊙ 그랜드카니발 찌그덕 하체 소음 해소 (0) | 2024.0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