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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K5 ATF 미션 충격 미션 보호, 순환식 미션오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4. 4. 1. 13:24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 입고된 K5 차량이 순환식 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찾아주셨습니다

 

대부분의 국내 차종은 특수한 목적을 제외하고

거의 오토 변속기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우리나라 특성상

엔진오일은 꼬박꼬박 교한사면서 미션오일은 정작 신경 안쓰고 운행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토미션 중 DCT나 CVT미션을 제외하고

ATF 미션 대부분은 미션오일이 동력을 직접 전달하는 매개체 역할을 하므로

제때 점검 하지 않는 다면 미션의 울컥거림, 변속 충격 등의

증상이 나타날수 있답니다

 

코리언모터스는 오토미션오일 교환시 순환식으로 교환을 한답니다

 

​미션오일 교환방식은 순환식과 드레인 두가지 방법이 있는데,

드레인은 절반정도만 교환되어

남아있는 잔유와 폐유가 섞여버리게 됩니다

순환식은 드레인에 비해 오일이 3배정도 더 들어갑니다

그만큼 기존 오일이 더 많이 빠지는 거겠죠?

 

차량과 순환식 장비를 연결해주었습니다

 

순환식이니 신유가 주입되는 선과

폐유가 배출되는 선, 두개의 선의 연결됩니다

 

미션오일을 바꾸지 않으면

가장 대표적으로 기어 변속을 할때 울컥하는 충격 증상이 나타 날수 있습니다

주행 속도에 따라 1단에서 2단 3단 4단 이렇게 변속을 원활하게 해야 하는데

미션오일의 성능이 저하되면 변속을 할때 울컥거릴수가 있어요

 

또한 가속력이 예전보다 떨어지거나 연비 역시 저하된답니다

 

무엇보다 미션오일을 오랬동안 바꾸지 않게 된다면

미션 내부의 미세한 통로와 기계장치에 문제가 되어

수명을 단축시킨답니다

오래 방치하게 되면 미션을 교환해야 할 수도 있어요

 

처음 차량과 장비를 연결하면 맑고 붉은 신유에 비해

폐유는 탁하고 검붉은 색이에요

순환식 교환이 이루어질수록 폐유의 색이

점점 신유의 색과 비슷해지고 있지요

완전히 색이 같아지면 작업 완료입니다

 

레벨링 온도에 맞춰 미션오일 레벨링으 완료해줍니다

 

미션오일의 온도에 따라 오일 부피의 양이 달라지기 때문에

정확한 오도에서 레벨링을 해야만

변속충격을 방지 할 수 있어요!​

 

수동 미션은 10만KM

자동 미션은 4~5만KM 이내

최근 출시 차량은 자동/수동 관계없이 6만KM정도로

오일상태를 점검 받아야한답니다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오일은 변질되므로

6만KM 주기로 교환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작업을 완료하고 차량을 출고했습니다

자동차오일류 교환은

코리언모터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