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차량을 제동시키는 중요한 부품으로
시간이 지나면 품질이 저하되고 브레이크 성능이 떨어지게 된답니다
브레이크는 안전운전을 위해 가장 중요하게 관리해주야 합니다
운전중에 브레이크를 밟으면 브레이크오일 실린더에서 압력이 발생하여
브레이크 패드가 디스크와 마찰을 일으켜 차량의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이 과정에서 디스크와 패드 사이의 밀착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브레이크오일이 누출되거나 교체시기를 놓치게 된다면
브레이크가 밀리거나 제동에 어려움이 생길수가 있어요
따라서 브레이크 시스템의 정기적인 점검과 유지보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브레이크 오일에 문제가 생긴게 된다면 베이퍼 록이 발생할수있습니다
베이퍼록은 주행중 브레이크를 밟을 때 마찰로 인해
오일 안에 기포가 생성되어
브레이크 작동에 영향은 주는 현상을 말한답니다
이럴때는 풋 브레이크를 사용하지 않고 저단 기어를 유지하고 엔진 브레이크를 활용하는 것이 좋아요
브레이크 오일 교환도 먼저 잔유제거를 해주어야합니다
석션으로 리저버탱크에 있는 폐브레이크오일을 제거한 후,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줍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위에서는 신유를 주입하고,
아래로는 폐유를 뽑아내주는 순환식으로 진행돼요
바퀴마다 하나씩 하나씩 모두 작업을 진행한답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수분함유량이 3% 이상이 교환을 해주어야 할때입니다
브레이크오일은 구조상 완전 밀폐되는 오일이 아니기때문에
내부에 기포로인해 공기가 생길수 있습니다
내부에 공기로 인해
브레이크오일은 다른오일보다 산화되기 쉬워요
브레이크 작동시 산화되어 수분을 머금은 오일이 사용된다면
오일라인에 녹을 발생시켜 제동응답성이 떨어지며 기포가 발생해
제동거리가 길어지는 베이퍼록 현상의 원인이 된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된다고 합니다
안전을 위해 2년마다 점검하고
30,000KM ~ 40,000KM 마다 교환하시기를 권장드립니다
◆ 브레이크오일이 확연하게 줄어들었을때
◆ 브레이크 경고등이 점등되었을때
◆ 브레이크 제동시 소음 발생
◆ 제동거리가 너무 길때 등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브레이크 오일의 교체주기와 상관 없이 즉시 점검을 받아보세요
제동관련부품이나 오일류 교환 및 정비는
미루지 마시고
코리언모터스에서^^
'국산차 정비, 튜닝 > 쉐보레' 카테고리의 다른 글
⊙ 트레버스 운전석 광각미러 장착 (0) | 2024.09.25 |
---|---|
⊙ 트레버스 안전한 운전도우미, 옵틱글래스 광각미러 장착 (0) | 2024.08.06 |
⊙ 더 넥스트 스파크 순환식 부동액(냉각수) 교환 (2) | 2024.03.07 |
⊙ 더뉴말리부 전면유리 스톤칩(돌빵) 복원 (1) | 2023.11.09 |
⊙ 라세티 프리미어 에어컨가스 충전 (0) | 2023.08.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