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기아자동차

⊙ K5 LPI 인젝터 클리닝, 점화플러그 교체

코리언모터스 2024. 5. 20. 12:56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인젝터 노즐은 엔진의 동력이 발생하는 연소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연소실에는 공기와 연료가 만나 폭발을 함에 따라

매연이 발생하고 배기가스 재순환 장치를 통해 유입된 배기가스가 연소실로 들어오는데

인젝터가 연료를 분사하려고 노즐을 여는 순간 매연이 인젝터 내부로 유입되는 구조를 하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내부에 카본이 점차 쌓이게 되면서

중요부품의 작동이 원활해지지 않아 고장이 발생하기에

주기적으로 인젝터 클리닝을 통해

내부의 카본때를 제거하는 것이 좋답니다

 

인젝터를 클리닝으로 관리하지 않게 되면​

인젝터 손상, 연료누설로 인한 시동지연,

연비저하, 출력저하, 진동, 소음 등의 복합적인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자동차 연료 분사 역할을 하는 중요부품 인젝터!

인젝터 내부 연료의 오염물로 인해 고장이 발생하지 않도록

주기적으로 청소해주세요~

 

인젝터클리닝의 작업주기

보통 2~3년마다 또는 40,000KM마다

주기적으로 클리닝 권장드린답니다

또한 시동지연, 간헐적인 시동 불능 등

증상이 발생한다면

안전을 위해 점검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클리닝을 위해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습니다

고가에 예민한 부품인 인젝터

사람 손을 타서 클리닝 하는것 보다는

클리닝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순환식으로 클리닝 작업을 하는게 훨씬 안전하답니다

 

장비 연결후

인젝터 연료레일에 특수 클리닝액을 주입하여

인젝터 내부를 깨끗하게 청소중이랍니다

깨끗한 흡기라인과 연료라인 유지로

엔진부조현상 완화, 출력증강

연비상승, 시동성이 향상효과가 있답니다

 

이제 점화플러그 교환입니다

 

점화플러그 : 연소실에서 불꽃을 발생시키는 장치

점화플러그나 점화코일은 가솔린, LPG 차량에만 사용된답니다

디젤 차량은 점화방식이 가솔린 차량과 달라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이 없답니다

 

신품과 고품의 점화플러그 입니다

▷ 기존보다 출력이 떨어질때

▷ 연비가 눈에띄게 나빠질때

▷ 엔진 반응성이 떨어질때

▷ 엔진 부조현상

▷ 공회전시 불규칙한 배기음 발생시

▷ 겨울에 시동불량 등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없이 코리언모터스에서 점검 받아보세요!!

 

<좌> 탈거한 고품 점화플러그

<우> 신품 점화플러그

 

탈거해준 고품의 경우

접지 전극이 열 부하로 인해 마모되면서 간극이 넓어져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엔진에 이상 현상이 생길수 밖에 없답니다

 

점화플러그나 점화플러그 교체시

​고장난 1개만 교환하는것이 아니라

모두 함께 교환해 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점화플러그는

시간이지나며 카본에 의해 오염 및 마모가 되기 때문에

주기적인 점검 및 교환이 필요하답니다

4만KM정도마다 교환이 필요한 차종이 있고

6만KM~10만KM 정도로 긴수명을 자랑하는 차종도 있으나

시동불량, 엔진경고등, 차량 떨림이나 소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말고 문의주세요!!

오늘도 안전운전하시고

좋은 하루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