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엔진 내부를 흐르며 마찰감소, 냉각, 밀봉, 방청, 응력 분산, 청정 등의
많은 역할을 하는 엔진오일은
단순하게 윤활과 열을 식히는 것에서 끝이 아닌
피스톤과 실린더 사이를 흐르며 부품간의 마찰과 이를 통한 고착을 막아주며
성능을 저하시키는 침전물들을 제거하는 기능까지
수행하기 때문에
자동차에 있어 혈액과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따라서 주기적인 엔진오일 교환은
엔진의 수명을 최대한 늘려 줄 뿐 아니라
자동차의 성능과 효율을 유지하는 최고의 방법이랍니다
닛산 쥬크 차량의 기본 점검을 완료하였다면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차량을 올려주었습니다
차량을 리프트하여 내부에 남은 잔유를 드레인해줍니다
모두 배출될때까지 기다립니다
적절한 엔진오일 교환은 차량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부품들을 보호하는데 중요합니다
오일이 오래 사용되면 오염물질과 더불어 열에 의해 변질되어
엔진 내의 부품에 손상을 입힐수가 있습니다
차량의 정상적인 작동과 수명을 유지하는 데 있어서 필수적인 엔진오일 교환은
중요한 작업 중 하나랍니다
이제 바닥에 깔린 잔유제거를 위해 차량을 기울여 준 뒤
고압장비와 석션장비로 작업해준답니다
드레인 후에도 내부에는 1L정도의 잔유가 남아있습니다
결코 적은 양이 아니죠??
이 잔유가 남아 있게 된다면
신유와 섞이게 되면서 금방 오염이 되기 때문에
엔진 수명을 위해 잔유게거는 필수입니다
구석구석,
바닥에 남지 않도록 최대한 잔유를 반복해서 제거한답니다
엔진오일을 오랫동안 관리하지 않는다면
출력이 저하되고 연비가 하락할 수 있습니다
엔진이 마모되며 생긴 슬러지(찌꺼기)가 축적되며 엔진의 소음과 진동이 심해질수 있으며
심각한 경우
엔진의 온도가 상승하며 차가 퍼질수도
엔진이 고장 날수도 있습니다
엔진 수명을 연장하려면 오일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차량이 많이 달리지 않더라도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도가 변화고 오일량도 자연적으로 줄여들게 되는데
어떤 오일을 선택하느냐 또는 차량에 따라,
운전자의 주행습관에 따라
5,000 ~ 10,000km마다 엔진오일을 교체하고
최소 최소 1년의 한번은 교환하시는 것을 권장드린답니다
오늘 새로 주입해준 엔진오일은
페트로나스(PETRONAS)의 신티움 7000E 0W40
FIA포뮬러 원 원드 챔피언쉽에서
우승경력이 많은 메르세데스 AMG 페트로나스 포뮬러원 팀과 파트너쉽을 가졌으며
벤츠 순정오일 및 AMG 퍼포먼스 오일도 공급,
엔진 내구성 및 보호성능이 뛰어난 합성엔진오일입니다
오일필터는 헹스터, 에어크리너는 만필터 제품으로 교환하고
차량을 출고했습니다
코리언모터스에서 엔진오일 합성유로 교환하시고
차량 성능 100%
엔진오일 성능 100% 체감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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