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현대자동차

⊙ 캐스퍼 터보 하체유격, 멤버부싱 강화와셔

코리언모터스 2024. 5. 28. 13:26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주행거리 28km인 캐스퍼 터보 차량이

단단한 하체보강을 위해

멤버부싱 강화와셔 장착을 하기로 하고 찾아주셨습니다

 

하체를 탄탄하게 보강하기 위해

작업이 편하도록 차량을 올려줍니다

그리고 멤버부싱강화와셔 장착 할 곳을 확인한답니다

 

위와 같이 신차라 할지라도

비포장 도로 노면 충격을 완화하기 위하여 일부러 멤버볼트 쪽에 유격을 두고

차량이 생산됩니다

 

이를 멤버부싱 강화와셔로 보강하게 된다면

유격이 거의 없어지면서

단단한 하체와 더불어 좌,우 롤링을 크게 개선할수 있답니다

 

볼트와 차체 사이에 유격이 있지요?

대부분 볼트는 한쪽으로 치우쳐져있는 형태입니다

구조상 정중앙에 있는경우 중앙에 떠있는거 마찬가지기때문이죠

 

자동차의 하체 유격이 생기면 흔들거리며

고속 주행시 주행 불안정 상태로 인해

장거리 운행시 쉽게 피로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또한 코너링, 차선변경시 불안함도 느끼게 된답니다

 

기존 볼트를 다시 조립하면

빈 공간 때문에 한쪽으로 쏠려있던 볼트가

정중앙에 튼튼하게 자리합니다

볼트의 틈이 없어지니 충격에도 뒤틀림없이 꽉잡아주겠죠?

 

주행중 생기는 무게중심 변화

좌우 쏠림으로 인한 뒤틀림현상은 언제든지 생기기 마련입니다

거기에 노면이 고르지 않은데서 오는 데미지는

차체에 그대로 전해진답니다

코너링시 초반 제동, 원심력, 코너링 후반시 가속까지

차체는 항상 무게중심이 변하고 뒤틀림과 변형에서 자유로울수 없죠

유격이 많다면 쏠림의 정도나 비틀림이 더 심해진답니다

 

멤버부싱 강화와셔로

탄탄한 핸들링과 우수한 조향

타이어 수명연장

차체 뒤틸림 방지 및 유격으로 인한 하부소음 감소 등

 

장착후 절대 만족 "멤버부싱 강화와셔"

 

차체의 유격을 해결하고

탄탄하고 쫀쫀하고

부드러운 드라이빙 즐기고 싶다면

장착경력이 많은 코리언모터스로~

 

항상 안전운전하시길 바라며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