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리어 브레이크 패드 교환을 위해
BMW F10 120D 차량이 찾아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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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브레이크를 밟을때 소리가 난다면 브레이크 패드를 의심해보세요!
우리가 운전석에서 브레이크를 밟으면 브레이크 패드가 디스크와 마찰하여
차량에 제동을 걸어줍니다
이 마찰로 자연스럽게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가 진행됩니다
그러므로 브레이크 패드는 소모품이며 정기적인 교체가 필요하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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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패드 잔량을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소음으로 확인할수 있지만,
이미 소리가 난다는 것은 교체시기가 훨씬 지나서
디스크 등에 손상이 되고 있는 상태일 수도 있습니다
패드 잔량 확인을 육안으로 확인해보세요~
① 자동차 바퀴를 옆으로 돌려서 주차
② 휴대폰 플래쉬 설정 ON
③ 휠 사이에 핸드폰을 넣어 촬영(주행후라면 충분히 열을 식히고 촬영)
그러나 정확한 브레이크 패드 잔량 확인은
코리언모터스에서 하는 것이 가장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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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패드 교환시기가 다가왔습니다
브레이크 패드를 많이 밟지 않았다면
교환시기가 길어지는 반면,
자주 밟았다면 패드의 수명이 굉장히 짧아지는 탓에
브레이크 패드의 교체주기를 주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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휠과 타이어를 탈거하고 캘리퍼 사이로 마일리지를
다 사용한 브레이크 패드를 확인할수 있답니다
교체주기가 지난 브레이크 패드를 방치하게 된다면
소음 및 제동에 영향을 미치게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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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교환해줄 텍스타 브레이크 패드와 센서입니다
독일 텍스타 TEXTAR 제품은 100년이 넘는 역사와
최첨단 브레이크 기술을 활용하여
브레이크의 안전성과 편안한 성능을 극대화 한 제품입니다
BMW 순정품으로도 장착이 되는 제품이기도 하며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등등 유럽 수입차에 납품되는 믿을 수 있는 제품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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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 탈거한 고품 브레이크 패드
<우> 신품 텍스타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 패드 마모 한계값은 3mm
모두 닳아 없어질때까지 사용하는게 아니랍니다
경고등이 확인 되었다면
안전을 위해 빠른 시일내 교환하여 브레이크의 제동력을 높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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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 브레이크 패드를 장착해주었어요
탈거전과 비교했을때 확연한 차이를 느낄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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반대쪽도 신품의 브레이크패드를 교환해줄 차례입니다
브레이크는 운전습관에 따라 수명 차이가 많이 나게됩니다
급출발, 급제동은 삼가하고
브레이크를 한번에 밟기보다는 여러번 나누어 밟은 것이
브레이크의 수명 연장에 도움이 된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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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드 교환은 앞쪽이면 앞쪽, 뒤쪽이면 뒤쪽
항상 한세트를 모두 교환해주어야하며
동일한 제동력을 위해 패드는 동일한 제품을 사용해야 한답니다
반대쪽도 교환을 위해 브레이크 패드를 탈거해주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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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 탈거한 고품 브레이크 패드
<우> 탈거한 고품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는 운전습관에 따라 수명이 차이가 많이나기 때문에
▶ 제동시간이 늘어났을 경우
▶ 브레이크 패달을 깊게 밟아야 제동이 될 경우
▶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소리가 나는 경우
▶ 계기판에 브레이크 경고등이 뜬 경우
▶ 브레이크액이 줄어든 경우
브레이크 패드 교환를 의심하고 점검받아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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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꺼운 신품 브레이크 패드를 장착하고
브레이크 마모 센서도 신품으로 장착해주었습니다
브레이크 센서는 브레이크 마모를 체크하여
교체시기가 되면 경고등을 점등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육안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곳에 장착되어 있다보니
센서의 역할이 크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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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을 완료하고 마지막으로 경고등까지 초기화해주었습니다
브레이크 패드는 눈으로만 확인하기가 어렵다보니
교체시기를 놓치게 되는 경우가 맞습니다
평균적으로 6~8만km 주기로 점검 후 교체 여부를 결정해도 좋지만,
경고등이 확인되었다면 빠른 시일 내 교환하고
브레이크 디스크 및 브레이크 패드 교체후
디스크와 패드가 완전히 자리잡아 길들여지기 전엔
브레이킹시 밀릴수있으니 주의하세요!
오늘도 안전운전 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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