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디퍼오일 혹은 데후오일, 기어오일 등등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리고 있는
디퍼런셜오일 교환을 위해
BMW F20 118D 차량이 입고해주셨습니다
후륜구동 차종 또는 4륜 구동 차량은
엔진의 회전 구동을 좌우 바퀴로 전달하고 좌우 회전비를 조절하는
디퍼런셜(차동) 기어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기어가 잘 작동하기 위해서는 윤활유가 반드시 필요한데
이 오일을 디퍼런셜 오일이라고 합니다
디퍼런셜 기어의 경우
차가 움직이면 무조건 돌아가고 있습니다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열화가 많이 발생하여
열은 오일과 만나게 되면서 묽어지는 성질을 보이고 찌꺼기가 발생하여
시간이 지나며 제대로 된 윤활작용을 할수가 없게 된답니다
제일 먼저 기존의 잔유를 제거해주어야 한답니다
디퍼런셜은 코크가 옆으로 있기 때문에 구조상 자유낙하만으로는 제거가 되지 않지요
그렇기 때문에 석션장비를 이용해
내부에 남아있는 잔유를 꼼꼼하게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장비를 이용하여 내부의 잔유가 없도록 꼼꼼하게 제거해줍니다
▷ 하부 오일 누유가 있을 경우
▷ 가속력 저하
▷ 하부 진동 발생
▷ 연비 저하
디퍼런셜 오일을 제때 교환하지 않는다면 위와 같은 증상이 발생하고
방치하는 경우,
디퍼런셜 기어의 내구성이 하락하여
디퍼런셜 기어를 통으로 교체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일류 교환은
교체주기를 놓치지 않고 주기적으로 교환하는 것이 자동차 관리의 기본이랍니다
레이싱으로 유명한 이탈리아에서 온
파켈로 75W90 디퍼런셜오일로 주입해줄거에요
디퍼런셜 오일은 기어의 윤활/냉각을 위해 내구성이 좋아야 한답니다
따라서 다른 오일과 비교해 점도가 높은 오일을 사용하는데
차량에 맞는 오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잔유가 말끔히 제거되면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디퍼런셜 오일을 주입해 줍니다
디퍼런셜 오일은 디퍼런셜 기어에서
높은 압력과 열을 견디며 윤활역할과 마모를 방지해줍니다
그러나 부족하거나 변질되어 제 기능을 할수 없다면
소음이 발생하거나 오일의 누유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심각한 경우 기어의 마모 및 손상으로 이어져
결국, 디퍼런셜 기어의 교체가 필요할지도 모른답니다
신품의 디퍼런셜 오일을 가득 채웠다가
흐를 정도로 레벨링 후 규정토크로 코크를 체결해주었습니다
드레인코크 주변에 흐른 디퍼런셜 오일은
말끔하게 제거해준 뒤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차량 관리의 기본 중의 기본은
오일류 교환입니다!
이 디퍼런셜 오일은
주행환경이나 습관에 따라서
40,000KM ~ 50,000KM 전후 교환으로
후륜(FR) 차량이면 하나만,
4륜 구동 차량시 전·후로 교환 해주셔야 한답니다
자주 교환하는 오일이 아닌만큼
믿고 교환할수 있는 코리언모터스에서
차량에 맞게 오일 교환하시고
출고시 그대로 차량 컨디션 유지하세요~
오늘도 안전운전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수입차 정비, 튜닝 > BMW' 카테고리의 다른 글
⊙ BMW F20 118D 엔진미미,미션미미 교체 (4) | 2024.10.09 |
---|---|
⊙ BMW F20 118D 변속향상, ZF8단 미션오일 교체 (2) | 2024.10.08 |
⊙ BMW G30 520D 뒤쪽 람다센서&TPMS 센서 교체 (0) | 2024.10.04 |
⊙ BMW F20 118D 운전석 도어락 교환 (0) | 2024.10.02 |
⊙ BMW F10 520D 에어컨가스, 냉동오일 충전 (2) | 2024.10.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