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쉐보레

⊙ 스파크 밴 점화플러그, 코일배선, 인젝터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4. 11. 21. 12:23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엑셀을 밟으면 울컥거리고

말을 타고 있다는 느낌이 들정도로 차가 튀는 느낌의 찐빠 증상으로

스파크 밴 차량이 입고해주셨습니다

 

찐빠 현상자동차의 엔진이 부조를 일으켜 정상 작동이 안되는 경우를 일컫는답니다

 

엔진 부조의 대표적인 증상으로는

RPM이 불규칙하게 튀거나,

차량의 진동이나 떨림이 발생하며, 차가 튀어나갈것 같은 느낌을 받는가하며

가속페달을 밟았는데 제대로 반응하지 않는 것 같은 느낌도 들수 있고

출력이나 연비가 저하되는 증상이 대표적입니다

 

따라서 부조현상을 겪는다면 빠른 시일내 점검을 받는 것이 좋답니다

 

진단기로 확인한 결과,

실린더3 실화 탐지가 확인되었습니다

 

실화는 엔진의 실린더 내부에서 연료가 제대로 연소되지 않고

불완전하게 연소되어

원하는 출력이 나오지 않는 상황을 말한답니다

 

따라서 점검을 통해

해당 차량의 3번 인젝터 교환 및 점화코일, 코일배선 교체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점화플러그는 실린더 내부에 연료와 공기가 혼합될 때

점화 불꽃을 발생시켠 엔진을 작동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점화 케이블 등의 부품에 고장이 발생한다면

제대로 점화가 이루어지지 않아 엔진의 힘을 떨어뜨리고

차량의 출력이 낮아지며 시동이 꺼지는 등의 엔진 이상이 나타나기도 한답니다

 

탈거해준 점화플러그입니다

 

점화플러그의 중심 전극과 접지 전극의 간격이 정상보다 넓으면

점화 불꽃 발생이 어려워져 실화를 일으킬수 있습니다

 

그외에도 카본 오염, 오일에 의한 외관 오염,

점화 장치의 결함이나 손상

등 다양한 원인으로 성능 저하가 생길수있답니다

 

순정제품의 점화코일과 코일 배선입니다

 

▷ 기존보다 출력이 떨어질때

▷ 연비가 눈에띄게 나빠질때

▷ 엔진 반응성이 떨어질때

▷ 엔진 부조현상

▷ 공회전시 불규칙한 배기음 발생시

▷ 겨울에 시동불량 등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없이

점화플러그, 점화코일의 점검 받아보세요!!

 

탈거해준 자리에 신품의 점화플러그와 코일배선을 장착해주었습니다

 

코일배선은 오랜기간 사용하면 단선이 되거나 부식되면서

저항값이 높아져 성능이 떨어지는 경우가 생길수 있기때문에

점화플러그, 점화코일 점검시 함께 점검하고 교체해주는 것이 좋답니다

 

이제 인제터를 교환해줄 차례입니다

 

교환해줄 인젝터도 순정품으로 준비하였답니다

 

인젝터가 고장이라면

엔진부조, 시동지연, 출력부족,연비감소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증상이 나타난다면

정확한 점검을 통해 교체하는 것이 좋겠죠?

 

인젝터는 특별히 망가지는 경우가 없다고 하지만

관리를 하지 않으면, 인젝터 노즐에 카본이 쌓이게 되면서

연료분사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하며

결국엔 교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따라서 2~3년에 한번 또는 40,000KM 마다

주기적인 클리닝 작업을 권장드립니다​

 

모든 작업을 완료하고 이상이 없는 것을 확인해준 뒤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기존보다 출력이 떨어지거나

연비가 눈에 띄게 나빠진다던지

엔진 반응성이 떨어지며, 엔진 부조 현상을 겪는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면

안전을 위해 코리언모터스를 방문해주세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