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브레이크 오일 교환을 위해
BMW F20 118D 차량이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운전중에 브레이크를 밟으면 브레이크 오일 실린더에서 압력이 발생하여
브레이크 패드가 디스크와 마찰을 일으켜 차량의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이 과정에서 브레이크 오일은 디스크와 브레이크 패드 사이의 밀착을 도와주는데
브레이크 오일의 교체주기를 한참 지났다면
제 역할을 못하게 되어
제동 효과가 떨어질수가 있습니다

해당 차량의 브레이크오일 교환시기가 다가왔습니다
브레이크 성능은 운전자와 탑승객 모두의 안전과 직결되기 때문에
꾸준하게 관리해줄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브레이크오일은 엔진오일처럼 자주 교환하는 항목이 아닌
소음, 진동 등 즉각적인 증상을 느끼지 못하기 때문에
점점 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효과적인 제동을 위해서는 브레이크 점검 및 소모품 교환은
주기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리저버를 열고 브레이크액 수분함량을 측정해준 뒤
순환식으로 교환해준답니다
브레이크오일 내의 수분 함량을 측정하여
0~2% 정도라면 정상이지만,
3~4%이거나 그 이상이라면 교체주기가 도달하지 않았다 하더라도
즉시 교체해줄 필요가 있답니다

브레이크 오일의 소재는 유압유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고온에서도 끓지 않고 안정된 점도를 유지해야 합니다
그에 맞게 오늘 주입해줄 브레이크오일은
하이엔드급 오일로 MADE IN ITALY인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로 주입해줄거에요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DOT5가 있지만
보통 일반적인 차량에는 DOT3, DOT4 사용하면 된답니다
* DOT숫자가 높을수록 끓는 점이 높아
과열이 발생해도 베이퍼록 현상 확률이 상대적으로 낮답니다

리저버에서 제일 먼곳부터,
전용장비를 이용해 신유를 주입하여 교환을 진행합니다
이때 배출라인에서 잔유와 기포가 나오는 것을 확인할수 있답니다

운전자가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브레이크 오일 라인에 압력이 형성되고
이 힘을 이용해 브레이크가 작동됩니다
이때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 간에 강한 마찰로 인한 고온의 열이 발생,
브레이크 오일에 포함된 수분이 끓게 되며
브레이크 라인에 수증기 기포가 생성되게 만듭니다

이 기포는 브레이크가 작동되는 힘을 상쇄시키기 때문에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도 충분한 제동이 이뤄지지 않는 현상인
베이퍼록(Vapor Lock)의 원인이 된답니다
브레이크오일을 제때 교환하지 않으면
브레이크 성능이 저하되어
심한 경우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을 때
부드럽지 않거나, 소음이 발생하거나
브레이크가 미끄러지는 느낌이 든다면
브레이크 오일과 상관없이 즉시 점검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브레이크 오일은 사용환경과 주행 스타일에 따라
일반적으로 2년에서 3년 또는 30,000KM ~ 40,000KM 주행 후 교환하는 것이 좋으며
브레이크 오일 내 수분함량이 3% 초과한다면
즉시 교체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다음 브레이크오일 교체시기를 알려줄 경고등도 초기화를 완료하고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브레이크 오일도 제동장치입니다!
교환하지 않고 오래 사용하는 경우
브레이크 오일 내부에 불순물, 수분 공기 등으로 인해
브레이크 성능이 저하되고
브레이크 부품들에 손상이 가거나 오작동이 발생할수도있으므로
안전을 위해 제동장치는 주기적인 관리를 부탁드립니다
오늘도 안전운전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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