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BMW F30 320D 투어링 차량이
브레이크오일 교환을 위해 입고해주셨습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브레이크 페달을 밟으면
마스터실린더에서 발생한 유압이 브레이크 오일을 통해
각 바퀴의 브레이크 캘리퍼로 전달됩니다
이 압력으로 브레이크 패드가 디스크를 눌러 마찰을 일으키고
차량이 멈추게 되지요
그러나 오일의 상태에 따라 제동 성능이 크게 달라질수 있답니다
오일이 오염되거나 수분 함량이 높아지면 베이퍼록 현상이 발생하여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리저버를 열고 브레이크액 수분함량을 측정하여
수분함량이 3% 이상인지 확인해 준 뒤
석션장비를 사용하여 깨끗히 폐브레이크오일을 제거합니다

하이엔드급 오일로 MADE IN ITALY인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 4로 주입합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브레이크 페달을 밟았을 때 발생하는 압력을 브레이크 패드에 전달하기 위해
높은 온도와 압력을 견뎌야 하며
수분 흡수율이 낮아야 제동 성능을 유지할 수 있답니다
따라서 과열이 발생해도 베이퍼록 현상 확률이 낮은
DOT 4를 교체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습니다
오일 속 수분 함량이 높아지면
브레이크 작동 시 높은 온도로 인해 수분이 기화되어 기포가 발생하고
이로 인해 브레이크 페달이 푹 꺼지거나 제동력이 떨어지는
페이퍼록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일이 오염되거나 변질되면 브레이크패드와 디스크의 마찰력을 감소시켜
제동거리가 길어지고
심한 경우,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만약 아래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브레이크 오일 교체시기와 상관없이 점검을 받으시길 권장드립니다
◆ 브레이크오일이 확연하게 줄어들었을때
◆ 브레이크 경고등이 점등되었을때
◆ 브레이크 제동시 소음 발생
◆ 제동거리가 너무 길때 등
브레이크오일은 교체 시기를 넘긴다고 해서 크게 문제되지 않지만
교환하지 않고 오래 사용하는 경우
브레이크오일 내부에 불순물, 수분, 공기 등으로 인하여 브레이크 성능이 떨어지며
브레이크 부품들에 손상 및 오작동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해당 차량은 프론트 4P, 리어 2P의 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4P는 실린더가 양쪽에서 밀어주기 때문에
브레이크 오일 교체시 프론트는 양쪽 모두 교환해주어야 한답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을 완료하였다면
경고등까지 초기화 해주면 작업 완료입니다
브레이크오일은 오염되었다고 바로 증상이 나타나지 않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교체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브레이크 오일의 수분은 브레이크 라인에 녹을 발생시키고 브레이크 패드의 과다마로로 이어져
캘리퍼가 고착되거나 디스크까지 손상시키게 만듭니다
따라서 수분함량이 3% 초과시
또는 30,000KM ~ 40,000KM에 도달했을 경우
브레이크 오일을 교체하고
안전을 위해 2년마다 점검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안전한 주행은 안전한 제동에서!!
멈춰야 할때 멈춰줘야 믿고 주행도 가능하겠죠??
제동관련 부품 및 오일류 교환 등
믿고 맡길 수 있는 코리언모터스에서!!
빗길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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