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팬벨트, 텐셔너 암 및 베어링, 엔진 댐퍼 교환을 위해
BMW F10 528i 차량이 찾아주셨습니다

누적주행거리가 10만km 전,후로 점검해야 할 품목이라면
대표적으로 미션오일과 팬벨트가 있습니다
그 중 팬벨트는 워터펌프, 발전기, 파워스티어링용 오일펌프, 에어컨컴프레셔 등에
엔진에서 발생한 동력을 전달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팬벨트가 노후화 되어 마모되거나 느슨해지면
엔진이 작동할 때 삑삑거리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시동을 건 직후, 속도를 높일 때 소음이 난다면 겉벨트를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제대로 동력을 전달받지 못한 발전기나 배터리로 인해
엔진 경고등, 배터리 경고등이 점등되며
컴프레셔도 동작하지 않게 되어 에어컨이 정상 작동되지 않는답니다
무엇보다 워터펌프가 동작하지 못하게 되어
엔진 과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작업전, 기본 점검을 완료하고
팬벨트, 텐셔너 암 및 베어링, 엔진 댐퍼의 탈거를 진행합니다

팬벨트에 문제가 생긴다면 가장 쉽게 예상할수 있는 것이 "소음"이랍니다
엔진냉각기능과 알터네이터 성능이 같이 저하되면서
가속하려고 하면
겔겔-거리거나 달달-, 휭휭-, 귀뚜라미나 새울음소리 등이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외부 압력이나 수명이 다 되어
팬벨트가 주행중에 이탈하거나 끊어지게 되면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평소 벨트의 마모 상태 및 구동 소음 등을 확인하여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신품과 고품의 팬벨트, 텐셔너 암 및 베어링, 엔진 댐퍼입니다
배터리 충전 경고등이 나타나서 교체를 했지만
계속해서 교체하라는 경고등이 점등되거나
고무타는 냄새가 지속된다면
팬벨트의 점검을 받으시길 바라겠습니다

탈거한 자리에 모두 신품으로 장착 완료하였습니다
팬벨트는 주행km가 누적될수록 노화, 변형, 갈라짐 등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펜벨트를 육안으로 확인했을때 색깔 변색, 균열이 보인다면
망설이지 마시고 팬벨트를 교체해야만 한답니다
교체시기를 놓치고 방치하다보면
팬벨트가 끊어져
시동이 꺼질수 있으며
냉각이 되지 않아 오버히트 현상이 발생하거나
핸들이 뻑뻑하게 되면서 쉽게 작동하기 어려워지는 현상이 나타난답니다
따라서
자동차에서 잡소리나 이상 증상이 나타난다면
방차말고 점검을 꼭 받으시길 바래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안전운전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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