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BMW F10 528i 차량이
프론트 브레이크 패드 교환을 위해 찾아와주셨답니다

브레이크란 달리는 차량을 제동하기 위한 장치입니다
브레이크 시스템은
브레이크디스크, 브레이크패드, 휠실린더, 브레이크호스 등의 주요 부품으로
어느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이 중 가장 잦은 관리와 교체가 필요한 부품이 바로 브레이크 패드랍니다
브레이크패드는 브레이크 디스크와 마찰을 일으켜
차량의 속도를 줄이거나 멈추게 합니다
이 마찰로 인해 패드가 점차 마모되므로
일정 기간 사용 후에는 교체가 필요합니다
특히나 돌발 상황이 발생했을때 아주 작은 차이로
결과가 달라질수가 있는만큼
브레이크패드 교체는 미루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차량의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해줄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운전습관과 환경에 따라 브레이크패드의 교체시기는
운전자마다 차이가 크게 납니다
브레이크 패드의 마모를 감지하여 경고등이 점등되었다면
즉시 점검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오늘 교체해줄 TEXTAR의 브레이크 패드와 센서입니다
독일 텍스타 제품은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회사로
포르쉐, 벤츠, 아우디, 폭스바겐 등 유럽 수입차의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회사예요
독일 TEXTAR 제품의 브레이트 패드는
최고급이라고 할수 있답니다!

브레이크 교체시기는
패드 마모 상태를 직접 육안으로 확인하거나
경고등이 확인된다면 점검 후 교체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러나 도심에서 자주 정차와 출발을 반복하는 경우
브레이크패드의 마모를 가속화되며
언덕이나 산악 지역에서의 운전은
브레이크 패드에 큰 부담을 줄수 있습니다
따라서 급제동을 피하고
과도한 짐을 싣지 않는다면
브레이크 시스템에 가해지는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좌> 탈거한 브레이크 패드
<우> 신품 덱스타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패드는 눈으로만 확인하기 어려운 곳에 자리하고 있는 만큼
▶ 제동시간이 늘어났을 경우
▶ 브레이크 패달을 깊게 밟아야 제동이 될 경우
▶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소리가 나는 경우
▶ 계기판에 브레이크 경고등이 뜬 경우
▶ 브레이크액이 줄어든 경우
위와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브레이크 패드 교환을 의심하고 점검받아보세요~

신품의 텍스타 브레이크패드를 장착하고
브레이크 마모센서도 신품으로 장착해주었습니다

캘리퍼 사이의 신품 브레이크 패드를 보세요
일반적으로 브레이크 패드의 두께가 3mm 이하로 얇아지면 교체해주어야 합니다
주기적인 브레이크 패드 관리는
브레이크 디스크 또는 드럼과 같은 브레이크 시스템 부품을 보호한답니다

이제 반대쪽 브레이크 패드의 교체를 위해
수명이 다한 브레이크패드를 탈거하였습니다

<좌> 탈거한 고품 브레이크 패드
<우> 신품 브레이크 패드
브레이크를 자주 사용하다 보면
브레이크 패드도 자연스럽게 시간이 지나며
마모가 되어 두께가 얇아지게됩니다
마모된 브레이크 패드를 방치하는 경우,
디스크에 닿게 되면서
소음이 발생하거나 디스크까지 손상시키며
제동에도 문제가 생갈 수 있습니다

신품 브레이크 패드로 교환하고
탈거의 역순으로 휠과 타이어를 장착해주면 완료입니다
브레이크 패드 교체후
패드가 완전히 자리잡아 길들여지기 전엔
브레이킹시 밀릴수있으니 주의하세요!!

작업을 완료하고 마지막으로 경고등까지 초기화해주었습니다
'잘 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잘 멈추는 것도 중요하다' 라는 말이 있듯이
생명과 직결되는 제동장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미루는 것보단
주기적으로 패드의 마모도를
미리 점검하시고 교환하시는 것도 좋아요
항상 안전운전 하시고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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