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BMW F10 528i 차량이
냉각수 부동액 누출로 인해 라디에이터와 라디에이터 호스를 교환하기 위해
입고해주셨습니다

냉각수 부동액 손실은 라디에이터에서의 누출이 주요 원인 중 하나로 꼽습니다
냉각수 부동액이 누출되는 경우
평소보다 더 자주 냉각수를 보충해줘야 하며
냉각 시스템의 효율성을 손상시켜 부적절한 열 발산 및 후속 엔진 과열로 이어질 수가 있습니다
엔진이 고온에 노출된다면
냉각 시스템에 심각한 손상을 발생시키며 엔진 고장으로 이어지고
과도한 열을 방치하는 경우 화재 위험도 생길 수있습니다
이러한 위험을 완화하고 차량의 냉각시스템 성능을 유지하기 위해선
냉각수 부동액을 주기적으로 교체하고
냉각 시스템에 이상이 없는 것을 점검해야 한답니다

라디에이터는 엔진의 열을 흡수한 냉각수가 라디에이터를 순환하면서
엔진에서 발생한 열을 대기 중으로 내 보내는 역할을합니다
고온에서 작동해야하는 라디에이터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고온으로 인한 압력, 씰의 마모 및 노후화, 부식 등으로 인해
냉각수 부동액이 새어 나올수 있습니다
냉각수 부동액 누수로 인해
라디에이터에 얼룩이 져 있는 모습입니다

교환을 위해 라디에이터를 탈거하고
노후화된 라디에이터 호스도 탈거를 진행합니다
라디에이터 호스는 고무 또는 실리콘으로 만들어져
열과 압력에 강하지만
오랜 시간 사용하다보면 노후되어 변형되거나 경화되어
연결부위에서 냉각수 누수가 발생할수 있답니다

탈거해준 라디에이터입니다
라디에이터는 주행풍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차량의 엔진 앞 쪽에 위치하고 있어
사고, 충격 또는 파편이 라디에이터에 부딪혀
구멍이 나거나 균열이 생겨 냉각수가 새어 나오기도 합니다
라디에이터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다면
엔진이 과열되면서 온도 게이지가 높아지거나 경고등이 켜지며
차량 아래에 물이 고여 있거나 냉각수 수위가 급격히 줄어드는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에어컨과 히터 성능에도 영향을 미치며
본넷에 흰 연기가 올라오거나 실내에서 달콤한 향기가 나는 등 증상이 나타납니다

<좌> 신품 라디에이터
<우> 탈거한 고품 라디에이터
엔진과열로 발생하는 오버 히트 현상을
단순하게 냉각수 부족에 의한 증상이라고 판단하면 안된답니다
냉각수 누수
서머스타트 고장
수온센서 고장
라디에이터 휀 이상 등으로 인해
오버 히트 현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정확한 점검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탈거해준 자리에 신품의 라디에이터를 장착하고
부동액도 보충해준 뒤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주행중 냉각수 부족시
수돗물이나 정수물을 충전하고
부동액(냉각수) 누수가 의심된다면
빠른 시일내 점검을 받으시길 바라며
오늘도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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