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얼마전 브레이크 오일 교환 포스팅을 했던
F02 740LI 차량 기억하시나요?
이어서 오늘은 엔진오일과 에어크리너 교환 포스팅입니다!
차종 : BMW F02 740LI
시공내역 : 엔진오일 & 에어크리너 교환
BMW F02 740LI 차량입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에 이어
오늘은 엔진오일 교환 포스팅입니다!
엔진오일 교환시시가 지났습니다!
교환 시기가 지났으니
얼른얼른 신유로 교환을 해주도록 해요
코리언모터스에서 엔진교환시 항상 기본적으로 해드리는 것은?
잔 유 제 거
엔진오일 교환에는 빠질수 없는 잔유제거입니다
오일필터 캡을 오픈 후, 오일필터를 제거하고
속에 가득 남아있는 잔유를 전용장비로 제거해주었답니다
말끔해졌죠?
이게 엔진오일의 기본이라고 할수 있죠!
이제 차량을 높이 올려주고 차량 내부에 있는 잔유를 제거해주도록 해요
오일코크를 오픈하고 내부에 남아있는 잔유를 드레인해준답니다
무리하게 빼는게 아닌 자유낙하 방식으로
시간을 넉넉히 가지고 여유있게 진행합니다
항상 봐왔던 엔진오일 교환 포스팅에 비해
갈색을 띄고 있긴 하지만 아주 새까만 색은 아니네요
하지만 이정도로 오염이 된 오일이랍니다!
드레인으로 잔유가 떨어지지 않는다면
고압장비를 이용하여 잔유를 제거해줍니다
드레인만으로 잔유를 제거하는데는 한계가 있어요
말끔하게 제거되지 못한답니다
마지막 석션장비까지!
석션장비로 차량에 무리가 가지 않게
바닥에 조금이라도 잔유가 남지 않도록
잔유를 제거해줍니다
석션까지 마무리했다고 해서 잔유제거작업이 끝이 아니에요
신유를 내부 세척용으로 조금 부어줍니다
그리고 드레인부터 석션까지 한번 더 반복해주는거죠
내부를 한번 더 깨끗히 씻어낸다는 느낌으로 말이죠~
앞에 한번 잔유제거를 했기에
흘러나오는 잔유가 많이 투명해졌어요
두번째 잔유제거작업에도 아주아주 새까만 잔유가 흘러나오는 경우도 있답니다
해당 차량은 오일 교환시기를 잘 지켜 교환하고 있다는 증거겠죠?
드레인을 했으니 고압장비도 당연히 또 해줘야합니다
그리고 석션까지!
다시 반복하는 작업이라고 해서 소홀히 하지 않고
구석구석 꼼꼼하게 잔유를 제거한답니다
어찌나 말끔히 잔유를 제거했는지 오일코크에서는 잔유가 떨어지지 않아요
오일 코크 주변도 말끔히 닦아줍니다
혹시나 잔유가 남아 냄새가 올라오거나 하면 안되니까요!
오일 교환만큼이나 중요한 오일필터 교환!
신유를 촉촉하게 적셔 오일필터도 장착해줍니다
엔진오일량 정상
신유를 알맞게 넣어드렸답니다
엔진오일 교환시 같이 해주면 좋은 품목
에어크리너입니다
먼지와 이물질이 잔뜩!
에어크리너는 엔진 내부로 유입되는 공기를 걸러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먼지 및 각종 불순물들이 공기중에서 상당히 많기 때문에
에어크리너가 제 역할을 해주지 못한다면
엔진의 치명적인 손상으로 이어질수도 있어요
<좌> 탈거한 에어크리너
<우> 신품 에어크리너
신품과 고품의 차이
확~ 느껴지시죠?
내부의 모래와 먼지를 깔끔하게
제거해 준 뒤 신품 에어크리너를 장착했주었답니다
오늘 교환한 합성유는
페트로나스(PETRONAS)의 합성엔진오일 신티움 3000 5W40
ESTER 베이스와 PAO 합성엔진오일로
저온에서 부드럽고
고온에서도 유막을 잘 유지하여
엔진을 보호합니다
게다가 침전방지와 산화방지 역할에
저온부터 고온까지 온도폭이 넓은 제품이라
겨울에 고속도로 주행이 많으시거나
터프한 주행을 즐기시는 오너분께
잘 어울리는 합성엔진 오일입니다.
엔진오일 잔유제거 & 엔진오일교환으로
엔진성능 100% 발휘하고
항상 안전운전하시고
즐거운 드라이빙 되시길 바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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