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센터에서 이상 없다는 점검을 받고도
화재가 발생하는 사례가 일어나고 있어
불안한 마음이 계속되고 있어요
조금이나마 안전하게 운행 하시기 위해서는
차량에 있는 카본을 깨끗히 제거 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생각해요~!
차종 : BMW F10 520D
시공내역 : 흡기카본클리닝 & 연소실클리닝
BMW F10 52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차량에 쌓여있는 카본을 제거할수 있는
흡기클리닝&연소실클리닝, DPF클리닝을 위해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어요
오늘은 흡기카본클리닝&연소실클리닝을 포스팅하고
DPF클리닝은 내일 이어서 하도록 할께요
어제 작업한 따끈따끈한 작업 포스팅이랍니다
차량이 카본이 묻지 않도록 래핑처리 하는건 물론이고
어제는 비도 부슬부슬 와서
빗물이 들어오지 않도록 보닛 위에도 모두 꼼꼼히 해주었답니다
때문에 차량이 조금 푸르스름~하죠? ㅎㅎ
흡기클리닝은 작업방식에 따라 탈거식, 약품식, 장비를 이용한 세척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지만
해당 차량은 탈거식으로 진행합니다!
흡기구는 탈거하고 모두 분리했어요
하나하나 약품으로 불려서
구석구석 깨끗히 카본을 제거해주기 위해
분리해주었답니다
클리닝 전에 카본이 얼마나 쌓여있는지 하나하나 살펴봐요
제일 먼저 EGR밸브 쪽 부품입니다
반짝반짝 해야할 부품이 카본이 잔뜩 쌓여 새까맣네요
진뜩진뜩한 카본이 잔뜩!
불완전 연소한 배출가스가 흡기통로를 통해 재연소시키는데,
그 과정에서 흡기구, 연소실에 카본 슬러지 등과 같은
불순물이 쌓이게 됩니다
아주 조금씩 조금씩 쌓이다 보면
흡기구를 막게 돼요
공기 유입구에 카본슬러지가 많으면 많을수록
엔진이 요구하는 공기흡입량보다 실 흡입량이 낮아지고
불완전연소 > 출력부족 > 매연발생 > 연비불량
으로 까지 증상이 이어지게 되는 거에요
이정도면 거의 반은 막혀있다고 볼수 있지 않을까요?
슬러지가 많으면 많을수록
더 단단하게 굳어지고 세척시간은 길어지는 법이죠
요즘 또 문제가 되고 있는 BMW화재도
흡기구와 관련이 있다고 하죠
흡기 인테이크가 플라스틱인데다
카본이 쌓여 제 역할을 못하니
뜨거워져 녹게 되어 화재가 발생한다는 의견도 있어요
열렸다 닫혔다하며
공기의 양을 조절해주는 가변플랩이지만
이렇게 카본이 잔뜩 쌓여있다면
제 역할을 할수 없다는건 당연한거겠죠?
흡기매니폴드 안도 이렇게 카본이 가득~!
저 안쪽 손가락이 들어가지 않을 듯한 곳까지
카본이 잔뜩 쌓여있어요
깨끗히 클리닝이 될까 걱정은 넣어두세요~
클리닝 후 사진을 보면 깜짝 놀라실꺼에요
주행이 많고 연식이 있는 차량일수록
많은 카본 슬러지들이 흡기계통에 쌓여 있으니
클리닝을 꼭 필수겠죠?
젤 처음 카본이 잔뜩 쌓여있던
ERG 쿨러 쪽 부품입니다
원래는 이런 형태를 가지고 있어요
놀랍죠? ㅎㅎ
스로틀 바디 플랩에 쌓인 카본 슬러지도
깔끔하게 제거 했어요
진뜩하게 쌓여있던 카본은
흔적도 없이 사라졌어요!
요즘 문제가 되는 흡기구는
플라스틱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열에 취약해요
흡기클리닝&연소실클리닝은 필수
빛을 비추어 주니 새것처럼 반짝반짝 해졌어요
내부까지 전용약품으로 깨끗하게 세척했어요
코리언모터스에서는 무리하게 힘으로 카본을 제거 하지 않아요
약품에 충분히 불린 뒤 닦아낸답니다
그래서 시간이 많이 걸리고,
손이 하나하나 꼼꼼히 해야하니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랍니다
보통 4시간 이상 소요되니
예약은 필수에요!
가끔 왜 그렇게 오래 걸려요? 하고 물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모두 탈거하여 하나하나 세척하는 작업이니
시간이 오래 걸릴수밖에 없답니다
속까지 시원해지 흡기클리닝입니다
흡기라인에 쌓인 카본 슬러지는
흡입 공기량 부족으로 차량 출력부족을 초래하고
이는 운전자의 주행 습관뿐 아니라 안전까지도 영향을 끼치게 된답니다
부품간의 완벽한 조인트를 돕는 가스켓을 모두 제거 하고
꼼꼼히 세척 햇어요
흡기 매니폴드 내부도 들여다보니
이제야 빛을 발하네요
카본을 완벽하게 제거한 흡기구는
차량에 장착하기 위해
다시 하나의 상태로 조립해주었답니다
차량 장착전 흡기구를 떼어낸 자리에 보이는
연소실입니다
연소실도 깔끔하게 클리닝을 해줄꺼에요
멀리서 봐도 카본이 잔뜩 쌓여있지만
가까이에서 보면 더 많은 카본이!!!
흡기구도 말끔하게 제거했으니
연소실에 있던 카본도 말끔하게 제거해주도록 해요
연소실클리닝도 흡기클리닝과 마찬가지로
약품을 뿌려 카본을 불리고 제거해줍니다
약품을 뿌리고 기다리면 새까만 카본을 머금은 거품이
뽀글뽀글 흘러나와요
그렇게 흘러나오는 거품은 닦아내고
또 다시 약품을 뿌리고 닦아내고 뿌리고 닦아내고..
카본이 나오지 않고 하얀거품이 나올때까지
반복해줍니다
손가락을 혹사시켜가며 작업을 해주는거죠!
몇번이고 반복하다보면 말끔하게 카본이 제거되어
반짝반짝거리는 연소실을 만나실수 있답니다
깨끗히 카본을 제거한 흡기다기관을
탈거의 역순으로 장착해주면
작업은 완료입니다
흡기 클리닝&연소실클리닝은
주행환경이나 주행습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매 60,000KM 기준으로
±10,000KM 전후로
권해드립니다
지금 화재가 큰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만큼
흡기클리닝&연소실클리닝으로
미리미리 예방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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