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튜닝/BMW

⊙ BMW F20 118D 브레이크오일 & 디퍼런셜오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18. 9. 6. 10:41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내일 비가 온다하더니 진짜 비가 올것같아요
어제 본 맑은 하늘은 어디갔나싶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차종 : BMW F20 118D
시공내역 :  브레이크오일 & 디퍼런셜오일 교환



BMW F20 118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브레이크오일과 디퍼런셜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수입차정비 코리언모터슬르 찾아주셨어요



브레이크 오일 교환 전 수분도 체크를 해줍니다
브레이크 오일은 수분함량이 3% 이상이면 교환을 하셔야 해요

석션으로 통안의 구브레이크오일을
바닥까지 깔끔하게 흡입하여준 다음
장비와 체결하여 줍니다



오늘 교환할 브레이크오일은
MADE IN ITALY로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
입니다

하이엔드급 오일로
국내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파켈로 안에서도 상급 브레이크오일로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가 있는데요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이렇게 급에 따라 오일의 끓는 온도도 다르답니다



브레이크패드를 보면 오일을 뺄수있는 코크가 있어요
거기에 호스를 연결해 폐브레이크액을 뽑아냅니다
 
순환식기계가 새 브레이크액을 밀어넣으면서
밑으로는 폐브레이크오일이 빠져나오는거죠



처음에는 폐브레이크오일이 흘러나오다 폐오일이 모두 밀려나와
맑은 색상의 신품 브레이크액이 나오면 배출구를 잠궈주는 방식으로
브레이크 오일 교환 작업을 한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사용에 따른 수분 유입으로,
높은 작동압력에 오일이 쉽게 끓게 되어 기포가 발생
브레이크 제동 압력을 손실하게 된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 수분을 흡수하게 된답니다
브레이크오일도 아무리 오래쓰려고 해도 2년이면 수명이 끝났다고 봐야해요



브레이크오일 내에 수분 함유량이 많아지면 오일라인에 녹을 발생시켜
제동 응답성이 떨어지며 기포가 발생하여
제동거리가 길어지는 베이퍼록현상의 원인이 되기도 하지요!!
 
브레이크쪽은 생명과도 직결되는 부분인만큼 주기적인 관리는 필수인거 아시죠?



오일 교환이 완료되었으니
리저버 탱크도 잘 닫아줍니다



그리고 커버까지 처음과 같은 상태로 닫아주면
브레이크오일 교환 작업은 완료입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이 완료되었으니
디퍼런셜 오일 교환입니다

디퍼런션오일을 교환하기 위해
잔유를 드롭 해주고,
남아있는 기존 오닐은 석션으로 말끔하게 제거해줍니다



전용장비를 이용해
신품 디퍼런셜 오일을 주입해줍니다

디퍼런셜 오일은 기어의 맞물림에 부딪혀
윤활/냉각을 해주는 오일이므로
오일의 내구성이 중요하답니다!



이렇게 흐르는 정도로 레벨링을 해줍니다



남아있는 오일이 없도록
깨끗하게 닦아냅니다

과정도 중요하지만
작업은 완료한 후 결과도 중요하죠!



남아있는 오일도 없고
말끔히 작업이 완료되었답니다



오늘 교환한 디퍼런셜오일은
파켈로 75W90
레이싱으로 유명한 나라
MADE IN ITALY

디퍼런셜오일은 전륜(FF), 후륜, 4륜등
구동차량의 구동분배를 해주는 중요한 장치
주행 환경이나 습관에 따라서
<40,000KM ~ 50,000KM 전후 교환으로> 
관리 해주시면 된답니다

오일류 교환은
부산수입차 합성유전문점
코리언모터스에서 교환하시고

차량성능 100% 항상 유지하시길 바라며
오늘은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