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튜닝/BMW

⊙ BMW F10 520D 흡기카본클리닝 & 연소실클리닝

코리언모터스 2018. 9. 13. 13:31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외장하드를 살짝 떨어트렸는데 고장났어요..
꼬맹이 태어날때부터 다 들어있어
복구하기로 했답니다
오늘 가보려고 하는데 잘 되겠죠?
너무너무 걱정이에요 ㅠㅠ

차종 : BMW F10 520D
시공내역 : 흡기 카본 클리닝 & 연소실 클리닝



BMW F10 52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카본제거로
조금이라도 더 안전한 드라이빙을 위한
흡기카본클리닝 & 연소실 클리닝을 위해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어요

요즘 흡기카본클리닝 포스팅을 주에 하나씩을 하는 것같죠?
그만큼 문의도 많답니다

필수로 해야하는 흡기카본클리닝 & 연소실클리닝



흡기카본 클리닝을 위해 흡기구를 탈거했습니다

요즘 BMW화재 사건으로 흡기클리닝의 필요성이 많이 부각되고 있어요
화재 대비 차원으로 흡기클리닝을 해야하는 것도 있지만,
주기적으로 흡기구의 카본을 제거주어야한답니다



흡기구는 세척하기 쉽다고 모두 분리해주었답니다

흡기클리닝의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코리언모터스에서는 탈거하여 세척하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어요

카본제거 한 것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으니
더 안심되고 효과적이겠죠?



카본이 잔뜩 쌓여있는 가변플랩입니다

가변플랩은 열렸다 닫혔다하며 공기의 양을 조절해주는 장치에요
그런 역할의 하는 가변플랩에 이렇게 카본이 잔뜩 쌓여있다면
공기의 양을 조절하는데 어려움이 있겠죠?



마찬가지로 카본이 잔뜩 쌓여있는 흡기압력센서입니다

흡기압력센서는 말그대로 흡기압력값을 측정하는 센서입니다
이 센서에 오염이 심하면 출력이 줄어들게 된답니다



헐 소리가 나오는 EGR밸드 쪽 부품입니다

원래 절대 이런 형태가 아니에요
클리닝 후 진짜 형태를 보신다면
깜짝 놀라실걸요?



카본이 쌓이고 쌓이고 쌓여서
단단해진 느낌이에요

엔진에서 매연이 이미 많이 발생된다면
1. 카본퇴적
2. 공기비 저하
3. 불완전연소 
4. 출력부족 
5. 구동부품 과부하로 인한 부품교체

대부분 이렇게 문제가 커지는데요
5번과 같이 부품교체로 가지 않기위해
미리미리 정비를 해야하는거죠



내부에 있는 카본 덩어리가 보이시나요?

저런 덩어리가 떨어져서 돌아다니게 되면
다른 부품에도 문제가 생기겠죠?

으아.. 생각도 하기 싫어요



이렇게 흡기구가 카본으로 좁아질경우에
엔진이 연소를 위해 필요한
공기 흡입량보다 실흡입량이 낮아지고

불완전연소 > 출력부족 > 매연발생 > 연비불량

위와같은 증상으로 이어지게 되는것이죠!



말끔해진 가변플랩입니다

간혹 가변플랩이 카본에 의해 부식이 되어있는 경우도 있어요
그런 경우는 교환을 해주셔야 하지만
다행히 이상없습니다!



위에서 보셨던 EGR 밸브 쪽 부품입니다
카본이 잔뜩 쌓여있던 모습 기억하시나요?
원래는 이런 형태랍니다

속시원히 카본이 제거되었죠?



사진으로는 짠~하고 보여드리지만
그리 간단한 작업은 아니랍니다

손가락을 혹사시키며 작업을
해야하는지라 많이 힘들어요 ㅠㅠ

대략 시간은
4시간 이상 소요되니
꼭 예약후 방문해주시길 바라겠습니다!



곡선이나 굴곡진 부분,
저기 깊숙한 내부까지 흔적없이 카본이 말끔히 제거되었어요

이렇게 카본이 제거 된 것을 눈으로 확인하실수도 있으니
얼마나 좋게요~!



흡기클리닝이 필요한 차량은

기본적으로 출력저하 증상이 있답니다
가속시에 엔진회전 상승이 더디고
심한경우 급제동, 급가속시에 시동꺼짐 현상까지 생길수 있답니다



흡기압력센서도
말끔하게! 카본에 제거되었습니다



매니폴드의 내부뿐 아니라
가스켓까지 분리하여

흡기클리닝 전용약품으로
틈사이사이를 말끔하게 세척해드렸답니다

자칫 틈사이에 이물로
결속이 되지 않는일이 없게!!!



이제 흡기카본 클리닝을 마무리했으니
연소실 클리닝으로 넘어갑니다

카본이 말라붙은 연소실 밸브마다
전용약품
넉넉하게 뿌려줍니다



카본을 잔뜩 머금은 약품이 흘러나오면 닦고
또 약품을 내부에 분사하고 닦고

한번에 끝낼래야 끝내지지않습니다
뿌리고닦고를 반복하다보면
 
영롱한 광이 살아나기 시작한답니다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다보니
세척률도 완벽하고
차주님들이 작업후 절대만족 하시는게 하신답니다

흡기 클리닝 시
주행환경이나 주행습관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매 60,000KM 기준으로
±10,000KM 전후로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잦은 시내주행시 좀더 이르게 클리닝 하시길 권장해드려요

흡기클리닝&연소실클리닝은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이니
방문전 예약으로
원활한 작업과 대기시간을 줄이실수 있답니다!

항상 안전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