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튜닝/BMW

⊙ BMW X3 20D 합성엔진오일 교환, 엔진내부세정제, 브레이크오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18. 9. 15. 11:00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은 아침부터 나가야하는 토요일입니다
평소보다 더 빨리 일어난것 같아요 ㅠㅠ
오늘은 일찍 일어난만큼 긴 하루가 될것 같아요~

차종 : BMW X3 20D
시공내역 : 합성엔진오일 교환, 엔진내부세정제, 브레이크오일 교환



BMW X3 2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엔진오일과 브레이크 오일 교환을 위해
합성유전문점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답니다

기본사항점검 후,
보닛을 오픈했어요



오일필터캡을 먼저 열어서
세척을 해줄거에요

세척 전용 장비로
오일필터 내부를 말끔하게 세척했어요

그렇다면 이제 오일 드레인을 시작해야겠죠?



오일필터쪽 잔유제거가 끝이나면
이제 본격적으로 기존오일을 따라내줍니다

자유낙하 방식으로 기존오일을 완전히 드레인해주었답니다



고압퍼지로 내부에 물려있는 1리터 가량의
잔유를 빼내어 줘야 합니다

1리터 정도의 잔유가 남아있다면
새로 주입하는 신유가 섞이게 되므로
중요한 과정이라고 할수 있겠죠?



마지막으로 석션으로
말끔하게 잔유를 제거해주었답니다

이어서 세척용 신유로
내부를 다시한번 말끔하게 세척과정을 반복해줍니다


신유를 조금 부어 내부를 세척하는 느낌으로
다시 한번 더 잔유제거 작업을 하여
신유를 더 완벽하게 느끼실수 있어요



2차 고압배출로
내부에 여기저끼 고여있는
엔진오일을 배출해줬답니다



마지막 석션 작업입니다

좋은 신유의 성능을 100%발휘하기위해
꼼꼼한 잔유작업은 필수죠

다소 시간이 걸려도 이해해주실거죠?



드레인 코크는 말끔하게!!



오일필터에는 신유를 넉넉하게 부어주었답니다

좋은 엔진오일도 필요하지만
필터교체는 필수죠!

엔진오일 교환시에 오일필터를 꼭 함께 교환해주세요!


오늘 교환한 엔진오일은
G-TECH 멀티퍼포먼스 5W30 최신 합성엔진오일

급격한 온도변화에 강하고
엔진보호기능
계절변화에 강하고

100% 독일생산 합성엔진오일입니다
MADE IN GERMANY

독일 자동차 브랜드
벤츠, BMW, 아우디, 폭스바겐社 최신 OE규격 충족
DPF장착 디젤엔진에도 강추엔진오일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오늘은 엔진오일 교환전
뷔르트 엔진내부 세정제를 넣어주었습니다
 투입하고 공회전10분정도 플러싱하면 된답니다
 
▶ 엔진과 엔진내부 순환계통을 세척
깨끗해진 엔진은 새로운 오일과 함께 최상의 효과
빠르고, 부드럽게 세척해서 가스켓에 무리를 주지 않음
피스톤링의 침전물을 부드럽게함 



엔진오일 교환이 완료되었으니
이제 브레이크 오일로 넘어갑니다

브레이크오일교환을 위해 기존 폐브레이크오일을 제거해주도록 해요
석션으로 리저버탱크에 있는 폐브레이크오일을 뽑아내줍니다

깔끔히 폐브레이크오일이 제거되면 장비를 체결하여 줍니다



오늘 교환할 브레이크오일은,
MADE IN ITALY로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DOT4
입니다

하이엔드급 오일로
국내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파켈로 브레이크오일
파켈로 안에서도 상급 브레이크오일로 교환합니다

브레이크오일은 DOT3, DOT4가 있는데요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이렇게 급에 따라 오일의 끓는 온도도 다르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신유를 라인으로 주입하면서
기존 폐유를 밀어내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보시는바와같이
브레이크 리저버로부터 가장 먼
뒷쪽먼저 작업을 시작해줍니다



브레이크밀림 현상으로
브레이크패드(라이닝)을 교환했음에도 불구하고

계속 제동거리 줄어들지 않는다면
"브레이크오일은 언제 교환했나....?"
하고 생각해보세요



배출시에 기포가 보이시나요?

그만큼 공기에 노출로 인해 오일이 산화되기가 쉽기때문에
브레이크 작동시 산화되어 수분을 머금은 오일이 사용된다면
제동에 문제가 생길수 밖에 없습니다



브레이크 액은 수분을 흡수하는 성질이 있어
오래된 브레이크 오일의 경우 수분 함량이 높아질수밖에 없어요


수분함량이 3% 이상이면 교환을 하셔야 해요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되는데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오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DOT-3 : 2만5천KM
DOT-4 : 4만KM
정도로 수명이 보여지고 있답니다.

합성유 교환은 코리언모터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