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쌍용

⊙ 부산 체어맨 소음으로 인한 파워펌프 교환

코리언모터스 2018. 9. 20. 12:38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커피를 좋아하진 않지만
오늘은 비가 와서 그런지 몸이 축축 쳐져
달달한 믹스커피 한잔 했어요!
오랜만에 한잔 마시니 좋네요 ㅎㅎ

오늘은 점심식사 후 달달한 음료 한잔도 괜찮을 것 같아요~

차종 : 체어맨
시공내역 : 파워스티어링펌프 교환



체어맨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갈리는 듯한 소음이 올라와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답니다

교환 전 문제가 되는 부분의 확인은 필수겠죠?



굉장히 큰 소음!
뭔가 갈리는 듯한 소음이 나지요?
음.. 옆에서 큰 믹서기가 돌아가는 것 같은 소리가 나요
저는 그런 소리가 나는데 어떠신가요?

운전시 이런 소음이 난다면 여간 거슬리는게 아닐수 없겠죠?



점겸결과 파워펌프 문제로,
파워스티어링 펌프를 신품으로 교환해줄꺼에요

파워펌프가 문제라면 이렇게 큰 소음도 발생하지만,
유압이 제대로 형성되지 못해 핸들이 무거워지기도 해요



교환을 위해 문제가 되는
파워 스티어링 펌프를 탈거해주었습니다

파워스티어링 펌프를 교환하지 않고 계속 운행한다면
엔진 팬밸트의 이탈과 핸들 잠김으로
핸들이 움직이지 않는 상황까지 올 수도 있어요



<좌> 신품 파워스티어링펌프
<우> 고품 파워스티어링펌프

파워스티어링펌프는 쌍용 순정부품으로 준비해줍니다

탈거한 고품에는 그동안 고생한 흔적들이 가득하네요
고생많았어~!



탈거한 자리에 신품 파워스티어링 펌프로
교환을 완료했어요

파워펌프 교환 후 파워 스티어링 오일도 보충해주었어요

교환을 완료했으니 소음부분이 해결되었는지
확인도 꼭 해봐야겠죠?



교환 후 갈리는듯한 소리는 말끔히 사라졌어요

그리고, 새펌프 장착으로 인해 핸들도 가벼워지고
저항감도 없이 부드럽게 작동을 하였답니다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코리언모터스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