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튜닝/BMW

⊙ BMW F10 520D EXXA(엑사) 합성엔진오일 교환

코리언모터스 2018. 10. 9. 11:00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은 한글날입니다
지금 듣고 쓰고 읽는 한글이 만들어진 의미있는 날이에요 
 오늘은 책을 가까이 하는 날이 되어야겠어요 ㅎㅎ

차종 : BMW F10 520D
시공내역 : 합성엔진오일 교환



BMW F10 52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합성유전문점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어요



엔진오일 교환 시기가 도래하였다는 알림이 떴습니다

차량의 가장 기본적인 관리인 엔진오일 교환!
늦지않도록 관리해줘야합니다



엔진오일 교환시에는 오일만 교환하는 것이 아니라
잔유도 확실하게 제거해줘야 엔진오일 교환을 했구나~ 하고 느끼실수 있어요

제일먼저 잔유제거를 해줄 곳은 오일필터 하우징입니다
오일필터를 제거하면 그 속에도 잔유가 한가득 고여있어요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잔유를 말끔하게 제거해주었답니다



오일필터 하우징의 잔유를 제거하고 나면
신유를 보충하기 위해 오일탱크에 남아있는 잔유를 제거해주도록 합니다

오일코크를 오픈하면 내부에 있던 새까만 잔유가 
 콸콸 쏟아져나옵니다

시간을 여유롭게 가지고 잔유가 떨어지지 않을때까지
드레인 해줍니다  



드레인이 완료되면 고압장비를 이용하여 남아있는 잔유를 제거하게 됩니다
그 후, 석션을 이용하여 구석구석 조금이라도 잔유가 남아있지 않도록
쏙쏙 제거해줍니다

이렇게 1차 잔유제거가 끝이나면
2차 잔유제거를 해줄꺼에요

 그 전에, 신유를 조금 부어줄꺼에요
내부를 세척하는 느낌으로 신유를 조금 부어주고
드레인부터 석션까지 2차 잔유제거를 진행해줍니다


2차 드레인입니다

한번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새까만 잔유가 흘러나오고 있죠?
잔유제거가 이렇게 중요하답니다!



드레인 후에는 꼭 고압장비를 이용하여 잔유를 제거해줍니다

드레인이 완료되어도 내부에는 잔유가 남아있기 때문에
꼭 고압장비작업을 거쳐야합니다



잔유제거의 진짜 마지막 작업인 석션작업입니다

이렇게 꼼꼼히 잔유제거를 하니,
시간이 좀 걸려도 이해해주세용~!



말끔히 잔유제거를 했으니
오일코크도 깨끗하지요

 이제는 잔유가 한방울도 떨어지지 않죠?



신유를 촉촉히 적신 오일필터도 신품으로 교환해줍니다  

신유로 교환하지만 오일필터를 교환하지 않는다면
아~무 의미 없어요



오늘 교환한 오일은
EXXA ULTRA 5W30 제품입니다

세계 최초로 독자 개발한 UNIPOL LAB의
최신 기술인 에스테르 합성유를 기본으로
설계된 하이 퍼포먼스 엔진 오일이에요

오일필터와 에어크리너도 함께 교환해주었답니다

엔진오일 교환시기 지키시고
소중한 차 오래오래 함께하길 바래요
오일류 교환은 코리언모터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