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 꼬맹이는 어린이집에서
눈썰매장을 갔답니다
월요일부터 일찍 일어나
도시락도 싸고 옷도 빠방하게 입혀서 보냈어요
잘 놀고 올지 걱정이네요 ㅎㅎ
차종 : 제네시스쿠페 3.8 GDI
작업내역 흡기 밸브 클리닝 & 인젝터 클리닝,
점화플러그 & 점화코일 & 서지탱크 가스켓 &흡기매니폴드 가스켓 교환
제네시스 쿠페 3.8 GDI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흡기밸브클리닝과 인젝터 클리닝,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 및 가스켓 교환을 위해
부산 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GDI 엔진은 엔진에 필요한 량의 연료를 직접 분사하는 방식이에요
연료 효율을 극대화 시켜 연비와 출력 부분에서는 좋지만
카본 슬러지가 GDI 엔진의 최대 단점이지요
따라서 GDI엔진은 꾸준한 관리를 해줘야 한답니다
흡기 밸브에 쌓여있는 카본을 제거하는
흡기 밸브 클리닝을 해줄꺼에요
흡기매니폴더를 탈거해주었습니다
흡기밸브 입니다
까맣게 카본이 쌓여 있지요?
이렇게 쌓긴 카본들로 인해
대표적으로 노킹현상과 연비하락, RPM 불안정의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계속되는 노킹 현상으로
실린더 과열, 배기밸브나 피스톤 고장으로 이어질 수 도 있답니다
카본 슬러지는 한번 자리를 잡게 되면
먼지처럼 더 크게 계속 쌓이게 돼요
밸브에 쌓인 카본으로 밸브가 제대로 닫히지 않고
압축비가 떨어져 엔진 효율이 떨어지게 된답니다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말끔하게 카본을 제거해주었어요
카본이 어디 있었나 할 정도로
완전 말끔해 졌지요?
이렇기 때문에 GDI 차량은
주기적인 관리는 필수랍니다
점화 플러그와 점화 코일도 교환해주었습니다
그 외에도 서지탱크 가스켓,
흡기매니폴드 가스켓, 스로틀밸브 가스켓 등 의
부품도 교환해주었답니다
플러그의 교체주기는 주행스타일과 주행거리에 따라 틀리지만
기존보다 출력이 떨어질때
연비가 눈에띄게 나빠질때
엔진 반응성이 떨어질때
냉간시 부조
공회전시 배기음이 불규칠적일때
겨울에 시동이 잘 안걸릴때
점화 플러그와 점화코일 교환을 하실때입니다
마지막 작업은 인젝터 클리닝입니다
자동차 연료 분사 역할을 하는 중요부품 인젝터
일정시기가 지나면 고장이 발생하는데
인젝터 내부의 연료의 오염물을
전용장비로 청소해주는것이 바로
인젝터클리닝
인젝터클리닝을 위해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습니다
인젝터 클리닝 작업은
깨끗한 흡기라인과 연료라인 유지로
엔진부조현상 완화,출력증강
연비상승, 시동성이 향상의 효과가 있어요
인젝터 클리닝은
<평균 40,000KM 주기> 로 클리닝을 권해드립니다
시내주행이 많으면 좀더 시기를 앞당겨서
클리닝 해주신다면 좋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안전운전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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