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오늘은 연휴 전 마지막 평일입니다
안 그러신분들도 계시겠지만
오늘이 지나면 5일의 휴일이네요
연휴를 잘 보낼수 있도록
일 마무리 잘하세요~!
차종 : 제니시스
작업내역 : 합성엔진오일 교환 & 브레이크 디스크 연마
어제에 이어서 제네시스 차량입니다
오늘은 엔진오일 교환과 브레이크 디스크 연마 작업
포스팅을 하도록 할께요
엔진오일 교환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잔유제거 작업이죠
오일필터를 제거하고
가득고여있는 잔유를
전용장비를 이용하여 말끔하게 제거해주었답니다
이제 내부에 있는 잔유를 제거할 차례입니다
차량을 올려주고
드레인코크를 오픈하여
오염된 잔유를 드레인해줍니다
드레인이 완료되면 고압장비를 이용하여
남아있는 잔유를 제거하고
석션작업을 해줍니다
구석구석 남아있는 잔유가 없도록 말이죠
석션까지 잔유제거가 완료되면
세척용으로 신유를 조금 부어주고
내부를 씻어낸다는 느낌으로
잔유제거 작업을 반복해줍니다
드레인부터 석션까지
반복하여 잔유를 말끔히 제거해주는거죠
스핀테크(spintech)의 합성엔진오일 GP5
PAO와 에스테르 베이스로
두 장점들을 한데 모은 합성엔진오일이구요
낮은 온도에서 부드러우면서
고온에서 유막 유지가 끊어지지않는
합성유 엔진오일이라고 할수 있지요
GP5는 부드러우면서 묵직한 느낌의 엔진오일이라
정숙한 주행과 연비까지도 세이브!!
엔진오일 교환이 완료되었으면
브레이크 디스크 연마를 시작합니다
브레이크 디스크는 휠과 타이어를 탈거해야 작업이 가능하죠?
휠과 타이어를 탈거하니 나타난 브레이크 디스크는
딱 보아도 나이테같은 불규칙한 마모가 눈에 띄어요
브레이크 디스크 연마를 위해
브레이크 디스크를 탈거해주었습니다
이제 연마를 해주어야겠죠?
브레이크 디스크를 장비에 고정시켜주었답니다
브레이크디스크는
면을 고르게 만드는 정도로
최소연마를 할꺼랍니다
브레이크디스크에 유효두께가 있다는걸 아시나요?
마모로 인해서 연마할수 있는데에 한계가 있답니다
마모가 유효두께이상 진행된 상태이면
간혹 풀브레이크시 디스크가 파손될수도 있답니다
유효두께는 박스나 브레이크 디스크 바디에서
확인하실수 있답니다
<좌> 브레이크 디스크 연마 전
<우> 브레이크 디스크 연마 후
한결 맨들맨들 해 진 브레이크 디스크입니다
비가 오거나 하는 날엔
브레이크패드도 제기능을 하지 못하는데
브레이크디스크의 불규칙한 마모를 방치한다면
마찰력 감소로 제동에 문제가 생길수 있답니다
연마를 완료했습니다
완전 새제품 같아졌어요
기존 디스크를 연마하는 경우에는 이미 열처리가 되어
내구성 및 내마모성이 신품 디스크보다 증가되어 후변형이 줄어든답니다
연마가 완료된 브레이크 디스크를
탈거의 역순으로 모두 장착해주면
작업은 완료입니다!
많은 정비를 하여 해 떠있을때 들어왔던 차량이
이미 해가 져버렸어요
부품간의 결속이 단단해질때까지
급브레이크는 삼가주셔야 해요!
과속과 풀브레이킹에 주의 하시고
차량은 물과는 상극이라는거 알아주시길 바라며
안전운전 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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