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해는 따숩지만
날은 춥네요
문을 열어놓은거랑 닫은거랑
차이가 많이 나서
문을 꼭꼭 닫고 있답니다~
차종 : 싼타페
작업내역 : ATF 순환식 오토미션오일 교환
싼타페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순환식으로 오토미션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 합성유전문점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어요
오토미션오일 교환은 장비를 이용하여
순환식으로 교환을 해요
따라서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답니다
차량과 장비는 두개의 선으로 연결이 되게 됩니다
하나는 신유가 주입되는 선이고,
하나는 폐유가 배출되는 선이지요
이제 순환식으로 오토미션오일을 교환해봅시다!
<좌> 신유
<우> 폐유
처음 장비를 연결하게 되면 신유와 폐유의 색이 이렇게 나타난답니다
맑고 투명한 붉은 색의 신유에 비해
폐유는 완전 탁한 검은색이네요
약간 검붉은색을 띄는 차량도 있긴 하지만
해당 차량은 오토미션오일이 완전 오염이 되었어요
<좌> 신유
<우> 폐유
점점 시간이 지날수록 폐유의 색이 변하시는 보이시나요?
탁한 검붉은색의 폐유가
신유의 색과 점점 비슷해지고 있어요
미션오일은 관리해주지 않으면
미션 내부의 미세한 통로와 기계장치에 문제가 되어
수명을 단축시킨답니다
오래 방치하게 되면 미션을 교환해야 할 수도 있어요
이렇게 신유와 폐유의 색이 같아지만 작업 완료입니다
미션오일은
수동 미션은 10만KM
자동 미션은 5만KM
최근 출시 차량은 자동/수동 관계없이 10만KM정도로
오일상태를 점검 받아야한답니다
무교환이라고 해도 주행환경과 운전스타일에 따라 오일은 변질되므로
10만KM 주기로 교환을 권장해드리고 있습니다
자동차오일류 교환은
코리언모터스로!
'국산차 정비, 튜닝 > 현대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 YF 소나타 딴딴한 하체를 위한 하체보강, 멤버부싱 강화와셔 (0) | 2019.02.12 |
---|---|
⊙ 제네시스 쿠페 3.8 GDI 흡기 밸브 클리닝 & 인젝터 클리닝, 점화플러그 & 점화코일 & 서지탱크 가스켓 &흡기매니폴드 가스켓 교환 (0) | 2019.02.11 |
⊙ 제네시스 스핀테크 합성엔진오일 교환 & 브레이크 디스크 연마 (0) | 2019.02.01 |
⊙ 제네시스 점화코일&점화플러그 교환, 흡기인테이크 클리닝, 인젝터 클리닝 (0) | 2019.01.31 |
⊙ 부산 아반떼MD 흡기 클리닝 & 실린더 연소실 클리닝 (0) | 2019.0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