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현대자동차

⊙ 제네시스 점화코일&점화플러그 교환, 흡기인테이크 클리닝, 인젝터 클리닝

코리언모터스 2019. 1. 31. 12:26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곧 있을 설을 맞이하여

저희집 꼬맹이는 오늘 한복을 입고 등원을 했답니다

맨날 날뛰는 애가 한복을 입으니 다소곳~

한복에는 다소곳해지는 마법이 있나봐요~

차종 : 제네시스

작업내역 : 점화코일 & 점화플러그 교환, 흡기 인테이크 클리닝, 인젝터 클리닝



제네시스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코리언모터스에서 들리셔서

하루종일 정말 많은 정비를 하셨답니다

그 중, 오늘은 점화코일&점화플러그 교환, 흡기인테이크 클리닝, 인젝터 클리닝을

내일은 엔진오일과 디스크 연마 작업 포스팅을 하도록 할께요~



먼저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부터 교환해 주도록 해요

엔진커버를 탈거하고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를 탈거해주었습니다

점화 플러그 : 점화코일에서 받은 전기로 스파크를 일으키는 장치

점화 코일 : 점화플러그에 주기적이고 일정한 전기를 보내주는 장치



<상> 탈거한 고품 점화코일, 점화플러그

<하> 순정 신품 점화코일, 점화플러그

플러그의 교체주기는 주행스타일과 주행거리에 따라 틀리지만

기존보다 출력이 떨어질때

연비가 눈에띄게 나빠질때

엔진 반응성이 떨어질때

냉간시 부조

공회전시 배기음이 불규칠적일때

겨울에 시동이 잘 안걸릴때

플러그 교체를 생각해보셔야 해요



장착 전 주변도 말끔히 닦아내었습니다

점화계통은 한번 교환할때 코일이나 플러그 하나 또는 그 이상이 고장확인된다면

그 해당 제품을 전체 갈아주는 것이 좋아요

같은 로트에서 생산된 제품일 것이므로

다른것 또한 곧 수명이 다하기에

하나만 새걸로 갈아주면 다른 것들과 부하매칭이 달라져서

수명이 더욱 짧아진답니다​



이제 흡기 인테이크 클리닝입니다

흡기라인(매니폴드&흡기밸브)에 쌓인 카본과

슬러지 덩어리들은 흡입공기양의 부족으로

불완전연소 . 매연유발 . 출력부족 . 연비악화 초래하게 돼요

인테이크를 탈거하지 않고 작업을 합니다



수차례 내부에 전용약품을 분사하고

석션처리하여 흡기클리닝 말끔하게 작업 완료했답니다

가벼운 주행, 연비향상, 가속시 부드러운 출발, 엔진출력 향상

위해서는 꼭 필요한 작업이랍니다



오늘 포스팅의 마지막 작업은 인젝터 클리닝입니다

자동차 연료 분사 역할을 하는 중요부품 인젝터

일정시기가 지나면 고장이 발생하는데

인젝터 내부의 연료의 오염물을

전용장비로 청소해주는것이 바로

인젝터클리닝

인젝터클리닝을 위해 차량과 장비를 연결해주었습니다



인젝터클리닝은 장비와 탈착식 두가지 방법이 있어요

장비로 하는 인젝터 클리닝은

인젝터 탈거 없이 클리닝이 가능한

인젝터 클리닝 전용 장비 보유로

인젝터 불리 공정을 하지않아

차량의 손상없이 인젝터 클리닝이 가능하답니다

탈착식은 누설이 있을경우 하는 클리닝 방법입니다

인젝터 상태를 확인하고 테스트를 하기 위해

탈착하여 클리닝 하는 방법이랍니다



인젝터 클리닝 작업은

깨끗한 흡기라인과 연료라인 유지로

엔진부조현상 완화

출력증강

연비상승

시동성이 향상의 효과가 있어요

인젝터 클리닝은

<평균 40,000KM 주기> 로 클리닝을 권해드립니다

시내주행이 많으면 좀더 시기를 앞당겨서

클리닝 해주신다면 좋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내일 또 제네시스 차량 정비를 이어서 가지고 올께요

눈 많이 오니 조심하시고

안전운전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