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월요일입니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저는 어제 점심먹은게 체하는 바람에
오후에는 내내 누워있었답니다
오전에는 영화도 보고 잘 놀았는데
오후에는 너무 힘든 하루였어요 ㅠㅠ
차종 : BMW 420D
작업내역 : 합성엔진오일, 순환식 브레이크오일, 초미세먼지 에어컨필터 교환
BMW 42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초미세먼지 에어컨필터 교환을 위해
부산BMW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엔진오일과 브레이크 오일의 점검이 필요합니다
얼른 교환을 해주도록 합시다
<좌> 오일필터 하우징 잔유제거 전
<우> 오일필터 하우징 잔유제거 후
오일필터를 제거하고
남아있는 잔유를 전용장비로 말끔히 제거해줍니다
신품 오일필터가 들어가야하니까요~
엔진오일 교환시, 잔유제거에 가장 긴 시간이 소비됩니다
볼트를 풀고 드레인코크를 오픈하여
잔유를 제거해주도록 합니다
드레인이 완료되어도 내부에는 어느정도 잔유가 남아있어요
고압장비를 이용하여 잔유를 제거해줍니다
드레인 후 남아있는 잔유를 고압장비로 제거하고,
석션작업으로 잔유를 완전 말끔히 제거해줍니다
이제 잔유가 떨어지지 않을 만큼 말끔히 제거되었지요?
하지만 이게 끝이 아니라는 사실!
신유를 조금 부어 내부를 세척하는 느낌으로
잔유제거를 한번 더 반복해줄꺼에요
처음으로 돌아가 드레인부터 다시 해줍니다
앞서 잔유제거를 한번 하였지만,
다시 배출되는 잔유도 새까매요
잔유제거를 확실히 해줘야하는 이유랍니다
드레인 후에는 고압장비도
빼먹지 않고 해줘야한답니다
잔유제거의 마지막단계인 석션작업입니다
석션으로 잔유제거를 말끔히 마무리해줍니다
짜잔~! 완전 깨끗해졌죠?
이제 드레인 코크에서는 더이상 잔유가 떨어지지 않으니
주변에 남아있는 잔유가 없도록 말끔히 닦아내줘야죠
신품 오일필터를 장착하고
신유를 촉촉하게 부어줍니다
첫 시동시 차량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오일필터를 적셔주는거랍니다
액트루브 디에스터(D-ESTER) 5W30
부드러우면서도
고온에서 유막이 잘 유지되는 장점을 가진
합성 엔진오일!
ESTER(에스테르) 베이스 합성유로
에스테르 함유량이 동종오일중에 최고로 꼽히죠
다양한 조건에서도 최고의 마모방지 성능과
연비향상 성능까지 갖추고 있습니다
초중반, 후반까지 정숙함과 펀치력으로
시티 드라이빙에 적합한
사계절 합성엔진오일 입니다
브레이크오일 교환전 수분도 체크합니다
브레이크 오일에 수분함량이 3% 이상이면
교환을 하셔야 한답니다
오늘 교환할
WURTH 뷔르트 브레이크오일 DOT4
믿고쓰는 메이저브랜드 WURTH뷔르트
거기다 브레이크오일중 등급이 더 높은 DOT4
DOT3 : 건조상태 205도, 젖은 상태 155도
DOT4 : 건조상태 260도, 젖은 상태 180도
DOT4는 높은 등급의 오일이랍니다
브레이크오일은 리저버와 가장 먼 뒤쪽부터 교환 합니다
말끔하게 비운 리저버 탱크 안에 신품의 오일을 주입하고
아래로는 남은 기존 브레이크 오일을 배출합니다
폐유가 흐르다가 라인으로 맑은 신유가 비치면
장비로 폐유라인을 잠궈서 신유로 채워지게 한답니다
브레이크 오일 상태가 안좋을수록
브레이크 패드의 과다마모로 이어질수 있다는 거!
잊지마세요~
브레이크 패드와 디스크에 고온의 마찰열이 발생할 때
브레이크 오일에 포함된 수분이 끓게 되고,
브레이크 오일 라인에 수증기 기포가 만들어 지게 돼요
이 때는 브레이크 페달을 밟아도 충분한 제동이 이루어지지 않게 돼요
이럴 경우 브레이크 액에 기포가 발생하여
브레이크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베이퍼록 현상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브레이크오일은 1년에 3~4%의 수분을 흡수하게 돼요
규격상 통상 1년에 3~4%로 정하고
만들었을만큼 신뢰성이 있는 데이터랍니다
오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DOT-3 : 2만5천KM
DOT-4 : 4만KM
정도로 수명이 보여지고 있답니다
엔진오일 교환이 완료되었으니
실내마이크로필터 교환으로 넘어갑니다
실내마이크로 필터(에어컨필터)는 조수석 글러브 박스 밑
트림을 탈거하면 교환할수 있답니다
실내마이크로필터를 탈거했습니다
한눈에 봐도 오염이 되서 새까매요
실내마이크로필터는
6개월에 한번은 꼭 교체하도록 하고 있지만,
요즘같이 미세먼지, 초미세먼지가 심한 경우에는
실내의 쾌적한 공기를 위해
교환주기를 더 짧게 해주는것이 좋겠죠?
탈거한 실내마이크로필터입니다
눈에 잘 보이지 않더라도
실내마이크로필터 사이사이에는
이물질이 가득하답니다
이런 이물질로 인해 차량으로 들어오는 공기를 깨끗하게 걸러줄수 없겠죠?
만필터 항알레르기 에어컨필터
유럽에서는 이미 최고급 필터로 판매되고 있는 프레셔스 플러스.
순정필터인 CUK라인 품질을 기본으로 PM2.5 여과성능과
알러지에 대응하여 폴리페놀이 적용된 최상급 제품입니다
유럽과 알러지에 민감한 일본에서도 인기 판매중인 제품이랍니다
STEP 1. 새로운 기모 1차필터로 PM2.5 초미세먼지까지 고효율로 걸러주는 2Layer 효과
STEP 2. 활성탄을 포함하고 있어 불쾌한 냄새를 유발하는 각종 유해 가스 및 오존 흡수
STEP 3.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을 활용하여 알러지 유발물집을 포집, 각종 세균의 번식 억제
이제는 그냥 에어컨필터가 아닌,
초미세먼지까지 걸러줄수 있는 에어컨필터를 사용해야합니다!
탈거한 자리에 에어컨필터까지 장착해주면
작업은 완료입니다
오늘도 안전운전 하시고,
내일 또 만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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