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차 정비, 튜닝/BMW

⊙ BMW F10 520D 엑사 합성엔진오일 & 오일필터 교환

코리언모터스 2020. 5. 28. 13:35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요즘 밤에 잠들면 이상하게

꼭 한 두시간 안에 한번씩 꼭 깨더라구요

그래서 푹 못 자는 느낌이에요

왜 자꾸 깨는걸까용..? ㅠㅠ

차종 : BMW F10 520D

작업내역 : 합성엔진오일 & 오일필터 교환

 

BMW F10 520D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엔진오일 교환을 위해

부산합성유전문점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엔진오일은 보통 차량의 혈액으로 비유하고 있지요

엔진내 장치들은 동력을 얻기위해 움직이며 서로 마찰을 일으키는데

엔진오일이 장치 사이사이를 채우며

윤활, 냉각, 방청, 밀봉 역할을 해준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엔진오일 교환은

기본중의 기본이라고 할수 있어요

 

엔진오일 교환시 가장 중요한 것은 잔유를 말끔히 제거해주는 것입니다

젤 처음 잔유제거를 할 곳은

오일필터 하우징입니다

오일필터를 제거하고 남아있는 잔유를 전용 장비로

말끔히 제거해주었답니다

 

이제 차량을 올려주고 드레인 코크를 오픈해줍니다

드레인코크를 오픈하게되면 내부의 잔유가 주르르륵 흘러나오게 돼요

잔유가 전부 빠져나오게끔 자유낙하방식으로 드레인을 해주는거죠

 

드레인이 끝나면 고압장비로 넘어갑니다

드레인만으로도 잔유가 모두 빠져나올꺼라 생각하지만

절대 아니랍니다!

드레인 후에도 0.5~1L 정도의 잔유가 남아있어요

1L는 결코 적은양이 아니죠?

고압장비를 이용하여 이 남은 잔유를 제거해줍니다

 

이제 석션장비 입니다

구석구석 꼼꼼하게 남아있는 잔유가 없도록

쏙쏙 빨아당겨줍니다

 

석션까지 완료되면 내부 세척용으로 신유를 조금 부어줘요

세척용으로 부어준 신유를 사용하여

잔유제거를 한번 더 반복해줍니다

 

고압장비로 꼼꼼하게 완료해줘야지요

 

마지막 석션까지!

잔유제거를 제대로 하지 않아 신유와 잔유가 섞이게 되어

신유로 교환하는 의미가 없어지겠지요?

 

두차례에 걸쳐 잔유제거를 마친 드레인 코크입니다

남아있는 오일이 없도록 주변을 말끔하게 닦아내고

드레인볼트를 규정토크에 맞게 조율해줍니다

볼트마다 강성이 다르기 때문에

매뉴얼대로 조율하지 않으면 볼트헤드가 망가지고 부러져 버려요

교환시기에 풀다가 부러져버린다면

정말 큰일이지요!!

 

오염이 된 오일필터를 제거하고

신품으로 교환해줍니다

 

엔진오일 초기화도 완료해주었습니다

마무리까지 완벽해야지요!

 

오늘 교환한 오일은

EXXA ULTRA 5W30 제품입니다

세계 최초로 독자 개발한 UNIPOL LAB의

최신 기술인 에스테르 합성유를 기본으로

설계된 하이 퍼포먼스 엔진 오일이에요

오일필터는 만필터로 교환해주었답니다

엔진오일 교환시기 지키시고

소중한 차 오래오래 함께하길 바래요

오일류 교환은 코리언모터스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