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현대자동차

⊙ 쏘나타 DN8 ② 스트럿바, 밸런스바 장착

코리언모터스 2021. 8. 26. 11:23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어제 포스팅한 쏘나타 DN8 작업차량

오늘도 이어집니다

 

차종 : 쏘나타 DN8

작업내역 : 스트럿바, 밸런스바 장착

 

<상> 스트럿바

<하> 밸런스바

무광블랙의 스트럿바와 주황색의 밸런스바입니다

스트럿바는 파이프나 비철이 아닌 탄성력과 복원력이 있는 소재의 원형강(통 쇠)을 사용하여

부러지거나 휘어질 염려없이 더욱 안전한 드라이빙을

가능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밸런스바소나타 전용 밸런스바로 바운싱 포인트를 고정하여

차량 후미의 불안한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여

차량 성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답니다

 

제일 먼저 스트럿바를 장착해줍니다

스트럿바는 보닛을 오픈하면 보이는

마운트 볼트에 맞춰 장착을 해줄꺼랍니다

 

마운트 볼트에 맞춰 스트럿바를 장착했습니다

스트럿바는 다양한 응력을 받아드리는 쇼버 스트럿타워 체결부를

CM45 6T 레이저 커팅하여 전후좌우 및 회전력에 넉넉히 대응하도록 설계하였답니다

그리고, 좌우 핸들링, 코너링 시 반대쪽이 리프팅 되는 현상을 상쇄되도록

텐션과 스테빌을 더한 트리플 방식을 적용했습니다

 

밸런스바 역시 탄성력과 복원력이 있는 원형강 소재를 사용하여

부러지거나 휘어질 염려없답니다

규정토크로 알맞게 조율하여

다른 부품과의 간섭은 없는지 확인 해줍니다

바닥에 닿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이런 차량은

밸러스바 장착이 필요하답니다

▶ 주행 중 급 차전 변경시 후미쪽 꽁무니가 방향대로 따라오지 못하여 흔들흔들함

▶ 곡선구간에서 지그재그 운행시 후미가 좌우로 요동치며 바운싱거림

▶ 고속주행 중 변속시 앞뒤가 따로 돌며 울렁거리며, 곡선구간 통과할때 피쉬테일 현상이 일어남

 

코리언모터스에서

서스펜션, 자동차 하체보강과 관련되어

차체의 뒤틀림과 중심을 잡아주는

각종 자동차튜닝을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