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산차 정비, 튜닝/현대자동차

⊙ 쏘나타 DN8 1.6터보 ① 하체보강의 기본, 스트럿바 외 장착

코리언모터스 2021. 9. 2. 11:33

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오늘도 2천명 가깝네요ㅜ,ㅜ

그러는 와중에 오늘 오후에 모더나 백신이 들어오고

차질 없이 접종이 된다면

1차 접종은 70%까지 가능하다는데..

6주나 연기했던 1차 접종자분들도 잊지마세요~

차종 : 쏘나타 DN8 1.6터보

작업내역 : 스트럿바 및 밸런스바 장착

 

쏘나타 DN8 차량이 입고되었습니다

탄탄한 하체보강을 위해

멤버부싱 강화와셔, 스트럿바 및 밸런스바 장착을 하러

부산 자동차정비 코리언모터스를 찾아주셨습니다

먼저 스트럿바 및 밸런스바 장착에 대한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상> 스트럿바

<하> 밸런스바

무광블랙의 스트럿바와 주황색의 밸런스바입니다

스트럿바는 파이프나 비철이 아닌 탄성력과 복원력이 있는 소재의 원형강(통 쇠)을 사용하여

부러지거나 휘어질 염려없이 더욱 안전한 드라이빙을

가능 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밸런스바소나타 전용 밸런스바로 바운싱 포인트를 고정하여

차량 후미의 불안한 문제를 완벽하게 해결하여

차량 성능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답니다

 

제일 먼저 스트럿바를 장착해줍니다

스트럿바는 보닛을 오픈하면 보이는

마운트 볼트에 맞춰 장착을 해줄꺼랍니다

 

마운트 볼트에 맞춰 장착하므로

주변의 부품들과 간섭은 전혀 없답니다

차량 급가속, 급제동, 변속 시 밸런스 파괴로 인한

프레임 진동 및 쏠림 현상을 스트럿바 장착으로

바디상층부위 충격을 완전히 해결해 보세요^^

 

다음은 밸런스바, 멤버부싱 강화와셔는 차량 하부에 장착 되는 것이니

작업이 편하도록 차량을 올려줍니다

 

이런 차량은 밸런스바 장착이 필요하답니다

▶ 주행 중 급 차전 변경시 후미쪽 꽁무니가 방향대로 따라오지 못하여 흔들흔들함

▶ 곡선구간에서 지그재그 운행시 후미가 좌우로 요동치며 바운싱거림

▶ 고속주행 중 변속시 앞뒤가 따로 돌며 울렁거리며, 곡선구간 통과할때 피쉬테일 현상이 일어남

 

밸런스바 역시 탄성력과 복원력이 있는 원형강 소재를 사용하여

부러지거나 휘어질 염려없답니다

규정토크로 알맞게 조율하여

다른 부품과의 간섭은 없는지 확인 해줍니다

바닥에 닿지 않을까 하는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코리언모터스에서

서스펜션, 자동차 하체보강과 관련되어

차체의 뒤틀림과 중심을 잡아주는

각종 자동차튜닝을 만나보세요~

오늘도 안전운전하시고

내일 만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