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스테빌라이저 링크는 자동차 자세 제어를 위한 중요한 부품이랍니다
앞, 뒤 바퀴에 모두 쓰이며
토션바 스프링의 양끝을 서스펜션에 달아 좌우 바퀴가 다른 동작을 보일 때
작동하는데 차체의 좌우 진동을 막아서 수평을 유지하는 장치입니다
즉, 비포장길 주행이나 요철 구간을 지날때
링크가 하체와 차대를 균형있게 잡아주어
스테빌라이저가 일정 범위 내에서 작동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스테빌라이저는 활대라고도 불리며
차체 쏠림 방지, 수평유지, 승차감 상승, 타이어 접지력 유지의 효과가 있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스테빌라이저 활대링크를 점검받아보세요~
▶ 차체를 잡아주는 기능이 떨어져 안전성이 떨어짐
▶ 주행을 할때 핸들이 심하게 떨리는 증상 발생
▶ 타이어의 접지력이 떨어지면서 주행소음 발생
▶ 방지턱 또는 울퉁불퉁한 노면을 지날때 '찌그덕','끼익' 하는 소음 발생
먼저 교환해줄 신품 스테빌라이저 활대링크입니다
스테빌라이저 활대링크가 파손된채로
비포장 도로나 방지턱을 넘는다면
심각한 경우
운전자의 의지대로 원하는 조향이 불가능해질수가 있답니다
운행환경이나 주행습관 등에 달라질수 있지만
주행거리 10만Km마다 점검을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좌> 신품 스테빌라이저 활대링크
<우> 탈거한 고품 스테빌라이저 활대링크
차량의 부싱은 고무 재질로 되어 있어
시간이 흐르면 자연스레 부싱이 마모되고 경화됨에 따라
갈라지고 찢어지게 되면서
방지턱이나 요철 등을 넘을때 소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핸들을 꺽고 후진을 할때 금속음이 난다거나
방지턱, 요철 구간을 지날때 소리가 난다면
정확한 원인을 위해 빠른 시일내 점검을 받아볼 필요가 있어요
탈거한 자리에 신품으로 장착해주었습니다
이제 반대쪽 스테빌라이저 활대링크를 교환해줄 차례입니다
<좌> 신품 스테빌라이저 활대링크
<우> 탈거한 고품 스테빌라이저 활대링크
스테빌라이저 활대 링크는
좌,우 대칭인 부품이다 보니
한쪽만 고장 나더라도 모두 교환하는 것이 도움이 된답니다
반대쪽도 신품 스테빌라이저 활대링크로 장착해주었습니다
하부에서 소음이 발생하게 되면 원인을 딱 잡아 단정지을 수는 없지만
기본적으로 활대 링크, 부싱이 가장 많이
의심되는 부품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소음이 발생한다면
정확한 점검을 통해 교환하는 것이 빠른 시일내 미리미리 점검 받으시길 바래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안전운전하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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