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팔과 다리를 접었다 폈다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관절의 역할이 중요합니다
마찬가지로 자동차에서 미션과 바퀴로 이어지는
동력배분장치는 사람의 관절처럼 연결되어 있습니다
이 관절의 역할을 하는 것이 CV조인트(등속조인트)랍니다
오늘 입고된 BMW F10 520D 차량이
다른 곳에서 CV조인트의 교환 권장을 받고 찾아주셨답니다
차량을 리프트 하여 교환해줄 CV조인트를 확인해줍니다
CV조인트(등속조인트)는
엔진에서 만들어진 구동력을 각 바퀴로 전달하며
타이어를 조향하는 역할도 한답니다
CV조인트(등속조인트)의 고무부트가 찢어진 상태로 확인이 되었어요
그러다보니 주위에 구리스가 새어 나와
뭍은 자국이 가득합니다
내부의 구리스는 등속조인트 작동 과정에서
마찰을 줄여주고 소음을 방지하는 역할을 한답니다
작업이 편하도록 휠과 바퀴를 탈거하고
교환해줄 CV조인트를 탈거해줍니다
탈거한 CV조인트(등속조인트)의 상태입니다
보시는 것 처럼 조인트의 부트 부분이 터진상태로
구리스가 빠져나오고 이물질도 가득합니다
CV조인트의 고무부트가 경화되어 갈라지고 찢어지게되면
내부의 구리스가 빠져나온 상태로 작동하여
과열 되면서 베어링이 손상되고
'뚜두둑' '우드득' '딱딱딱딱' 이러한 소음이나 진동이 발생하게 된답니다
<상> 탈거한 고품 등속조인트
<하> 고무부트 교체를 완료한 등속조인트
CV조인트(등속조인트)가 파손되는 이유는 여러가지지만
대부분 노후로 고무가 경화되어
갈라지고 찢어지는 이유가 가장 크답니다
이 상태로 운행하다보면 구리스가 빠지게 되고
조향시 소음이 발생하게 됩니다
U턴할때나 좌회전, 우회전 시 CV조인트에서 소음이나 진동이 발생하는 경우
고무부트만 교환이 어려울수 있답니다
신품의 CV조인트(등속조인트)를 꼼꼼하게 장착해주었습니다
◆ 유턴이나 코너를 돌기전 미리 핸들 꺾지않기
◆ 과속방지턱이나 비포장도로 등에서 속도줄이기
◆ 급가속, 급정거 피하기
◆ 코너링시 고속으로 주행하지 않기
등과 같이 타이어에 가해지는 충격을 줄여준다면 수명에 도움이 된답니다
신품으로 꼼꼼하게 작업한후
테스트까지 완료하고 차량을 출고하였습니다
항상 안전운전 하시길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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