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리언모터스입니다
자동차의 계기판에 엔진 경고등이 점등되었나요??
몇가지 원인을 들수있지만
그중 가장 가능성이 높다고 할수 있는 것이
점화플러그의 이상입니다
점화플러그는 엔진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부품으로
노후되거나 고장나면
경고등이 뜨거나
심하면 시동이 걸리지 않을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확인해주어야 한답니다
오늘 입고된 벤츠 S350 차량의 계기판에도
엔진 경고등이 점등되어 찾아주셨습니다
엔진경고등은 여러가지 문제가 원인이 되어 점등될수 있어요
그렇게 때문에 어떤 문제인지 꼼꼼히 확인해볼필요가 있답니다
진단기로 확인한 결과,
점화플러그와 함께 점화코일을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깔끔하게 작업하기 위해 차량 외부에 꼼꼼하게 마스킹을 해주었습니다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은 가솔린, LPG 차량에만 사용된답니다
디젤 차량은 점화방식이 가솔린 차량과 달라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이 필요없어요
점화코일과 점화 플러그를 교환하기 위해서는
보닛을 오픈해줘야합니다
점화플러그 : 연소실에서 불꽃을 발생시키는 장치
점화코일 : 불꽃 발생을 위한 접압을 만들어 주는 장치
점화플러그나 점화코일은 고전압을 다루는 부품인데다
엔진의 연소실에 직접 조립해야 하므로
정확한 조립이 중요하답니다
탈거해준 점화플러그입니다
점화플러그는 엔진 실린더 옆에 자리하고 있다보니
카본 오염, 오일에 의한 외관 오염
점화 장치의 결함이나 손상
등 다양한 원인으로 성능 저하가 생길수있어요
탈거한 점화코일과 점화플러그입니다
☆ 기존보다 출력하락
☆ 연비하락
☆ 엔진반응성 하락
☆ 엔진부조현상
☆ 공회전시 불규칙한 배기음 발생
☆ 겨울에 시동불량 등
이러한 증상이 있을 때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의 교환을 생각해보셔야 한답니다
신품의 점화플러그는
BOSCH (보쉬) 제품으로 교환해줄거에요
플러그는 위치상 고착되는 경우가 종종 생긴답니다
탈거중 간혹 부러지거나 잘못 된다면
실린더 헤드를 교환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어서
다룰때 조심해야한답니다
탈거한 자리에 신품 점화 플러그와 점화 코일을 장착해주었습니다
반대쪽도 교환을 위해 점화플러그와 점화코일을 탈거해주었습니다
점화코일 및 점화플러그는 교환할때 고장난 1개만 교환하는것이 아니라
엔진의 밸런스를 위해
모두 함께 교환하는 것이 좋고
점검이 필요하다면 한번에 점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탈거한 자리에 신품 점화 플러그와 점화 코일을 장착하면
작업은 완료입니다
점화코일 및 점화플러그는
시간이지나며 카본에 의해 오염 및 마모가 되기 때문에
주기적인 점검 및 교환을 해줘야한답니다
4만KM정도마다 교환이 필요한 차종이 있고
6만KM~10만KM 정도로 긴수명을 자랑하는 차종도 있으니
시동불량, 엔진경고등, 차량 떨림이나 소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지체말고 문의주세요!!
오늘도 안전운전하시고
좋은 하루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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